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새 보이그룹 NEXZ(넥스지)가 차세대 무대 맛집 그룹의 자질을 드러냈다.
NEXZ가 지난 24일 오후 8시 공식 SNS 채널에 새 프로젝트 ‘NEXZ Archive(넥스지 아카이브)’의 첫 콘텐츠인 퍼포먼스 비디오를 공개했다.
NEXZ는 2023년 JYP와 일본 최대 음반사 소니뮤직이 합작한 오디션 프로그램 ‘니지 프로젝트(Nizi Project)’ 시즌 2를 통해 탄생한 신인 보이그룹으로 유우, 토모야, 하루, 켄, 세이타, 유우히, 유우키로 구성됐다. 팀 결성 후 음원 발매, 현지 방송 출연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공개된 영상 속 멤버들은 팀발랜드 앤 마구(Timbaland & Magoo)의 ‘Drop (feat. Fatman Scoop)'(드롭 (feat. 팻맨 스쿠프))에 맞춰 퍼포먼스를 펼쳤다. 자유분방한 분위기와 힙한 비트 위 시원시원한 댄스, 고난도 비보잉 기술 등으로 시선을 끌어당겼고 멤버 전원이 한 몸이 되어 움직이는 듯한 환상적인 안무 합을 자랑했다.
퍼포먼스 말미에는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에 출연한 잼 리퍼블릭 소속 커스틴이 깜짝 등장했다. NEXZ는 댄스 워크숍을 통해 이번 안무를 함께 만든 커스틴과 호흡하며 한층 파워풀한 에너지를 뿜어냈다. 실력파 루키의 잠재력을 발산하며 개인 역량은 물론 한 팀으로서의 케미스트리를 완성해 전 세계 시청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2023년 12월 18일 선보인 ‘니지 프로젝트’ 시즌 2 파이널 스테이지의 공통 미션곡 ‘Miracle(미라클)’ 한국어와 일본어 버전 음원, 퍼포먼스 비디오도 인기몰이 중이다. 퍼포먼스 비디오는 공개 6일 만인 12월 24일 기준 유튜브 1000만 뷰를 돌파했고 최근 1500만 뷰를 넘어섰다.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Miracle’ 음원 역시 발매 당일인 12월 18일 자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을 비롯해 아이튠즈, 라인 뮤직, AWA, mu-mo, 라쿠텐 뮤직 등 현지 각종 음원 사이트 정상을 차지했고 한국어 버전도 일본 아이튠즈 K팝 차트 1위에 올라 주목도를 입증했다.
NEXZ의 그룹명은 ‘Next Z(G)eneration’을 축약한 것으로 JYP 대표 프로듀서이자 ‘니지 프로젝트’ 심사위원 박진영이 “앞으로의 미래를 새로운 세대와 함께 열어갔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지었다. 2020년 시즌 1의 주인공이자 대세 걸그룹의 존재감을 밝히고 있는 NiziU(니쥬)를 이어 차세대 신예로서 글로벌 화제성을 달굴 NEXZ에 기대가 모인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Sony Music Lables Inc. (Japan) 제공
조정원 기자 jjw1@hanryutime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