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유튜브 최다 조회 영상 1위를 넘어, 세계 최초로 조회수 100억 뷰를 돌파한 K캐릭터의 대표주자 핑크퐁 아기상어의 첫 번째 극장판 영화 ‘아기상어 극장판: 사이렌 스톤의 비밀’이 엔하이픈의 글로벌 캐스팅 비하인드와 함께 깜짝 인사 영상을 공개했다.
핑크퐁 아기상어와 엔하이픈(ENHYPEN), K콘텐츠와 K팝을 이끄는 선두주자가 영화 ‘아기상어 극장판: 사이렌 스톤의 비밀’로 뭉친다.
아기상어 올리와 최고의 단짝 윌리엄이 마법의 사이렌 스톤으로 SEA토피아 미끈매끈 시티를 지배하려는 악당 불가사리 스타리아나에 맞서 펼치는 바다 수호 대작전을 그린 글로벌 뮤직버스터 영화 ‘아기상어 극장판: 사이렌 스톤의 비밀’이 엔하이픈(ENHYPEN) 오리지널 보이스 캐릭터 라인업을 11일 공개했다.
하이브 산하 빌리프랩 소속 엔하이픈(ENHYPEN)은 두 번째 월드투어 ENHYPEN WORLD TOUR FATE를 통해 K-팝 보이그룹 중 최단기간에 도쿄돔에서 단독 공연을 개최했으며, 지난해 10월 미국 6개 도시에서 7회 공연을 펼치며 총 8만 5000여 팬을 만난 데 이어, 최근 미국 빌보드 200 차트에서 미니 5집 ORANGE BLOOD로 7주 연속 차트인했다.
이번 ‘아기상어 극장판: 사이렌 스톤의 비밀’에서는 엔하이픈 멤버 7인(정원·희승·제이·제이크·성훈·선우·니키)이 오리지널 보이스 캐스트로 발탁돼, 바닷속 최고의 벨루가 아이돌 그룹으로 특별 출연한다. 멤버 모두 한국어 및 영어 더빙에 직접 참여했을 뿐 아니라, ParadoXXX Invasion 뮤직비디오(MV)에서 착용한 의상과 더불어, 멤버 개개인의 개성을 캐릭터로 그대로 녹여낸 높은 싱크로율로 눈길을 끈다. 11일, 핑크퐁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 깜짝 인사 영상에는 엔하이픈이 부른 OST 계속 헤엄쳐(Keep Swimmin Through)를 녹음하는 비하인드도 담겨, 중독성 있는 음악과 함께 풍성한 볼거리를 예고한다.
이번 신작을 공동 제작한 더핑크퐁컴퍼니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채널 니켈로디언은 엔하이픈을 캐스팅한 이유로 “글로벌한 인지도를 지닌 K-POP 아이돌 그룹 엔하이픈과의 특별한 협업을 통해 타깃을 확장하며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여기에 엔하이픈의 멤버들은 “이번 영화에 엔하이픈 캐릭터로 출연하게 되어 너무 신기했다. 또한 첫 더빙이라 많이 떨렸지만 모든 과정이 즐거운 경험이었다”라며 특별 출연하게 된 소감 및 첫 더빙에 대한 남다른 열의를 전했다.
최근 K-POP 그룹과 애니메이션 간의 특별한 협업이 잇따르며 대중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020년에 개봉한 영화 ‘트롤: 월드 투어’는 그룹 레드벨벳을 K-POP 트롤로 캐스팅해 멤버들의 이미지 컬러를 살려 캐릭터를 제작했다. 레드벨벳은 영어 및 한국어 더빙에 모두 참여한 것은 물론 히트곡 러시안 룰렛에 맞춰 칼군무를 선보이는 등 활약을 펼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최근에는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 특집 에피소드에 본인들의 캐릭터로 출연하며 멤버들이 직접 더빙을 맡았다.
‘아기상어 극장판: 사이렌 스톤의 비밀’은 2월 설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TEN포토]아이유 ‘햇빛도 질투하는 미모’
- [TEN포토]아이유 ‘롱코트 휘날리며 출국’
- [TEN포토]아이유 ‘인사하는 인형’
- [TEN포토]아이유 ‘밀라노 가요’
- [TEN포토]아이유 ‘러블리 미소’
댓글1
정선경
정선경010-6213-5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