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좋아하는 프로그램 추천 그알 레전드 그것이 알고 싶다 833회 순천 청산가리 막걸리 살인사건 부녀 사건 재심 확정
- 연출
- 장경주, 문치영, 이현택, 정재원, 위상현, 홍석준, 김재환, 조상연, 이한기
- 출연
- 김상중
- 방송
- 1992, SBS
<순천 청산가리 막걸리 부녀 재심 개시 결정 15년 만에 형집행 정지>
<그알 레전드 그것이 알고 싶다 833회 순천 청산가리 막걸리 살인사건 하이라이트 요약 영상>
<실제 사건에서 모티브만 가지고 온 영화 결백 후기 결말>
검찰과 경찰을 무조건 불신하는 건 아니지만 이러한 일도 사람이 하는 것이기에 사람에 따라서 공정하지 않은 경우가 빈번하게 일어난다는 사실을 부인하기는 어려울 테다.
특히나 순천 청산가리 막걸리 살인사건은 용의자라고 체포한 분들이 정상인과는 달라서 과연 저 사람들이 누군가를 저렇게 교묘하게 죽일 만큼 의도가 있었고 그런 걸 할 만했냐고 물어 본다면 나는 좀 고개를 갸우뚱 했을 듯하다. 자백에만 의지한 진술이라는 게 얼마나 허술하고 그리고 그 안에서 얼마나 조작이 가능한 지 알고 나서는 더 안 믿게 된다.
특히나 최근 유명 연예인이 수사를 받다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건만 봐도 공정하게 수사를 하는 거 자체가 조금 힘들어 보이기도 한다. 특히나 그것이 알고 싶다를 본 사람이라면 순천 청산가리 막걸리 사건에서 부녀는 아무래도 범인 같아 보이질 않는다는 데에 동의할 테다.
특히나 우리나라는 경계선 지능 장애 분들이 대충 6백만 명이 넘을 거라고 의심되는 나라인데 정상적인 사람도 검찰이나 경찰이 의도적으로 강압 수사 하면 겁을 먹기 마련인데 이런 분들은 그 정도가 더 심각해서 하지도 않은 일을 했다고 술술 자백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사회 전반적으로 이런 경계성 지능 장애자 지적 장애자에 대한 어떤 가이드라인이 절실해 보인다.
그렇지 않다면 이런 식으로 피해자들이 계속 나올 것이기 때문이다.
재심을 개시하기로 결정한 만큼 또 결과가 나와려면 세월이 한참 걸릴 거라고 본다. 최소 2-3년은 기다려야 하지 않을까. 중요한 건 이렇게 되면 나중에 국가가 보상을 또 해야 하고 불공정한 일을 벌인 검찰이나 경찰은 전혀 처벌을 받지 않는 게 너무 안타깝다.
그래도 불행 중 다행이라면 이 부녀가 재심을 받을 수 있다는 거 아닐까.
20년 형을 선고 받고 15년 만에 재심이라니…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