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가 예능 프로그램 ‘홍김동전’의 폐지 결정에 대해 시청자들의 청원에 답변을 제공했다.
5일 KBS는 시청자 청원 게시판을 통해 ‘홍김동전’ 폐지 철회 요구에 대한 답변을 게재했다. KBS는 “2022년 7월 방송 시작 이후 ‘홍김동전’은 다양한 포맷의 실험적 도전으로 대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열성 시청층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KBS는 “프로그램이 더 많은 시청자에게 가닿기 위해 본방 편성 시간 조정 및 재방송, 스페셜 편성 등 여러 노력에도 불구하고 폭넓은 시청층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KBS는 “이러한 이유로 내부적으로 프로그램 종방을 검토한 후 아쉽게도 종방 소식을 전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KBS는 ‘홍김동전’의 폐지 결정이 단순한 시청률 문제가 아니라 수신료 분리 징수와 공사의 재정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결과라고 밝혔다. KBS는 “앞으로 다양하고 새로운 재미와 웃음을 드릴 수 있는 예능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시청자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홍김동전’은 홍진경, 김숙, 조세호, 주우재, 우영 등이 출연하는 버라이어티 예능 프로그램으로, 2022년 7월부터 방영되었다. 프로그램은 오는 18일 방송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이에 대한 시청자들의 반대 청원은 KBS 시청자 게시판에서 수십 개의 청원이 각각 동의 수 1000건을 넘어서는 등 큰 반향을 일으켰다. KBS의 이번 답변은 시청자들의 목소리에 대한 책임 있는 반응으로 평가받고 있다.
홍김동전 멤버들 폐지 소식에 복잡한 감정 드러내…
2023 KBS 연예대상에 홍김동전 멤버 전원 참석
KBS 예능 프로그램 ‘홍김동전’이 종영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멤버들이 복잡한 감정을 드러냈습니다.
지난달 21일 방송된 ‘홍김동전’에서 멤버들은 김숙의 캠핑장에서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하고 음식을 즐겼습니다. 흥미로운 동전 던지기 게임으로 멤버들의 텐션을 높였으며, 홍진경이 머쓱 캠핑의 주인공이 되어 송준영 CP와 만났습니다.
프로그램 폐지 소식에 아쉬움을 나타내는 팬들의 응원이 이어졌으며, 멤버들은 팬들의 사랑에 감동하며 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KBS 시청자 게시판에는 ‘홍김동전’ 폐지를 반대하는 청원글이 쏟아졌습니다.
한편, 지난달 23일 열린 ‘2023 KBS 연예대상’에 ‘홍김동전’의 멤버들이 전원 참석했습니다. 김숙은 대상 후보에 올랐으며, 홍진경, 조세호, 주우재, 장우영 등의 출연진이 함께 자리를 빛냈습니다. 프로그램은 1월 중순에 종영될 예정이며, OTT 플랫폼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음에도 불구하고 낮은 시청률로 인해 종영이 결정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