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문채원이 ‘2023 SBS 연기대상’에 불참한 가운데, 연말을 봉사활동으로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일 문채원 소속사 아이오케이 측은 최근 연말을 맞아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에 위치한 신망원을 찾았다고 밝혔다.
신망원은 1952년에 설립돼 사회적 보살핌이 필요한 아동들을 보호하고 양육해 건강한 사회인으로 키워내고 있는 사회복지법인이다.
이번 행사에는 아이오케이 임직원들을 비롯해 문채원, 김태우, 데니안 등 소속 연예인들이 신망원 아이들을 위해 파티를 준비, 함께 웃고 즐기며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크리스마스 파티를 마쳤다.
아이오케이 관계자는 “소속 아티스트 및 직원들이 함께 아이들에게 희망을 선물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앞서 문채원을 비롯한 SBS 드라마 ‘법쩐’ 출연진은 고(故)이선균 추모를 위해 ‘SBS 연기대상’에 불참했다.
지난 2월 종영한 ‘법쩐’은 ‘법’과 ‘쩐’의 카르텔에 맞서 싸우는 돈장사꾼 은용(이선균)과 법률기술자 준경(문채원)의 통쾌한 복수극.
당시 최고 시청률 11.4%(닐슨코리아 전국)을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주연으로 활약한 문채원은 미니시리즈 장르 액션 부분 여자 최우수상 수상자로 호명됐으나 이선균의 비보가 전해진 뒤 추모의 뜻을 담아 시상식에 불참했다.
지난해 10월부터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아오던 이선균은 같은해 12월 27일 서울 종로구의 한 공원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이선균의 부인인 배우 전혜진 등 유족은 29일 정오 서울 종로구 소재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서 이선균의 발인식을 엄수했으며 고인의 유해는 경기 광주 삼성엘리시움에 봉안됐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 1577-0199, 희망의 전화 ☎ 129, 생명의 전화 ☎ 1588-9191, 청소년 전화 ☎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