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MBC 가요대제전이 역대급 라인업을 공개했다. 아주 특별한 무대를 만들어줄 스페셜 무대 1차 라인업에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2023년 눈부신 활약을 펼친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제베원)은 가요대제전 첫 출연 기념으로 특별 무대를 준비했다.
밴드로 깜짝 변신한 제베원 멤버들은 방송 최초로 선보일 연주와 라이브 실력이 예고돼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스웨그 끝판왕 다이나믹 듀오와 (여자) 아이들 멤버 전소연의 힙합 콜라보레이션에도 시선이 쏠린다.
특유의 날카로운 래핑과 쫄깃한 딕션, 플로우가 일품인 힙합계의 전설 다이나믹 듀오가 어떤 시너지를 발휘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tvN ‘뿅뿅 지구 오락실’에서 남다른 케미를 선보였던 래퍼 이영지와 아이브 안유진의 절친 조합도 기대된다. 두 사람의 개성 만점 콜라보 스테이지는 연말의 열기를 더욱 후끈 달아오르게 할 조짐이다.
가요계에서핫한가수윤상과라이즈앤톤도방송최초로부자(父子) 지간 콜라보레이션을선보일예정이다.두사람의조합은그어디에서도볼수없는공연이될것으로보인다.
7년 만에 컴백하는 2AM(투에이엠) 무대도 2023 MBC 가요대제전에서 공개된다. 2AM은 겨울 추위를 한 번에 녹여줄 신곡 무대를 방송 최초로 선보인다.
2023 MBC 가요대제전 방송시간은 오는 12월 31일 오후 8시 30분이다. 방송 끝나는 시간은 1부 오후 22시 50분, 2부 다음날(1일) 새벽 1시 10분으로 예정되어 있다.
약 4시간 가량 행사가 진행되는 만큼 2023 MBC 가요대제전 큐시트에 대한 팬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올해 방송은 큐시트 유출 사태가 발생하지 않아 출연자 순서와 특별 무대 선곡이 공개되지 않았다.
가요대제전 중계는 MBC와 OTT 스트리밍은 웨이브(wavve)에서 시청할 수 있다. MC는 임윤아, 민호, 황민현이 맡았다. 2023 MBC 가요대제전 라인업은 다음과 같다.
앤팀, (여자)아이들, 2AM, 에스파, ATBO, 에이티즈, BEBE, 보이넥스트도어, 크래비티, 데이식스, 엔하이픈, 판타지 보이즈, 프로미스나인, 있지, 아이브, 루시, NCT 127, NCT DREAM, NCT U, 니쥬, 엔믹스, 라이즈, 샤이니, 스테이씨, 스트레이 키즈, V1LLION, 제로베이스원, 권은비, 백호, 다이나믹 듀오, 더보이즈, 영탁, 오마이걸, 원탑, 윤상, 이영지, 이적, 장민호, 주주 시크릿, 케플러, 폴킴, 효연 (총 43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