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의 ‘옛 투 컴'(Yet To Come)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2억건을 넘겼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19일 밝혔다.
이 뮤직비디오는 이날 낮 12시 43분께 2억뷰를 돌파했다. 이는 방탄소년단 자체 통산 26번째 2억뷰 뮤직비디오다.
‘옛 투 컴’은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발표한 앤솔러지(선집) 음반 ‘프루프'(Proof)의 타이틀곡이다. 방탄소년단이 걸어온 음악 여정을 되돌아보는 동시에 찬란하게 빛날 앞날을 기약하는 미디엄 템포의 얼터너티브 힙합 장르다.
이 뮤직비디오에는 특히 ‘하루만’, ‘상남자’, ‘런'(RUN), ‘피 땀 눈물’, ‘봄날’ 등 지난 히트곡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오브제들이 담겨 팬들의 호응을 얻어냈다.
방탄소년단은 ‘옛 투 컴’을 포함해 총 39편의 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곡은 글로벌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17억뷰를 넘겼다.
- 엄청난 한파에 ‘정신력’ 강화한다고 해병대 훈련 간 국가대표 선수들
- “산타 보러 가자!”… 가족·연인과 함께 가면 좋은 ‘국내 산타 축제 TOP4’
- 출연 영화가… 이제훈·유해진에게 안 좋은 소식이 전해졌다
- 경복궁 낙서 테러범이 경찰에 진술한 ‘범행 동기’… 정말 기가 찬다
- 어제(18일)는 남성, 오늘은 여성이 숨진 채 발견… 설악산서 벌어진 일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