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사이트 티빙이 2023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콘텐츠를 공개했다.
티빙은 지난 13일 ‘올해의 콘텐츠 BEST 9’과 ‘올해의 콘텐츠 장르별 BEST’ 부문을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1월까지 전체 VOD 시청 순 방문자 수 데이터를 기준으로 뽑혔다.
‘올해의 콘텐츠 BEST 9’에는 예능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2’, ‘뿅뿅 지구오락실2′ ,’서진이네’, ‘유 퀴즈 온 더 블럭’과 드라마 ‘킹더랜드’, ‘구미호뎐1938’, ‘아일랜드’, ‘일타스캔들’, ‘술꾼도시여자들2’가 자리 잡았다.
올해는 특히 시즌 2로 돌아온 콘텐츠들이 활약을 보였다. ‘술꾼도시여자들2’, ‘구미호뎐1938’, ‘스트릿 우먼 파이터2’ ,’뿅뿅 지구오락실2’는 모두 이전 시즌을 뛰어넘는 흥행을 이끌며 시청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올해의 콘텐츠 장르별 BEST’에도 ‘술꾼도시여자들2’, ‘뿅뿅 지구오락실2’가 각 드라마와 예능 장르에 이름을 올리며 ‘올해의 콘텐츠 BEST 9’에 이어 2개 부문에서 동시 등극했다.
영화 부문에는 액션 블록버스터 ‘탑건: 매버릭’이, 교양 부문에는 ‘알쓸인잡(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인간잡학사전)’, 해외시리즈 부문에는 여성 투톱물인 파라마운트+ 오리지널 시리즈 ‘라이니어스: 특수 작전팀’, 애니메이션 부문에는 거대한 팬덤의 지지를 받은 ‘귀멸의 칼날: 도공 마을편’이 선정됐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