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수 / 사진=DB |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배우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김혜수, 2위 남궁민, 3위 이병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28일까지 방영한 드라마, 영화, OTT에서 출연중인 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8190만4569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티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지난 10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억9885만7554개와 비교하면 8.53% 줄어들었다.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김혜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만3581, 미디어지수 115만2092, 소통지수 204만5297, 커뮤니티지수 271만9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8만1961로 분석됐다.
2위 남궁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58만9848, 미디어지수 161만3045, 소통지수 147만4486, 커뮤니티지수 200만34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8만840으로 분석됐다.
3위 이병헌 브랜드는 참여지수 90만786, 미디어지수 156만4392, 소통지수 188만7146, 커뮤니티지수 187만76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3만4로 분석됐다.
4위 안은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만3482, 미디어지수 143만2464, 소통지수 131만9345, 커뮤니티지수 175만18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4만7182로 분석됐다.
5위 박보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60만3452, 미디어지수 109만15, 소통지수 145만2362, 커뮤니티지수 139만77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4만3583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11월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김혜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9885만7554개와 비교하면 8.5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14% 하락, 브랜드이슈 10.88% 하락, 브랜드소통 10.03% 하락, 브랜드확산 3.95%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청룡영화상 30년간 사회를 보았던 김혜수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연인에서 해피엔딩으로 마무리한 남궁민 브랜드는 2위, 원조 한류스타 이병헌 브랜드가 3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