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아프리카TV BJ가 찜질방에서 ‘잠방’을 진행하다 신체 주요부위를 노출해 채널이 정지되는 일이 벌어졌다.
아프리카TV는 15일 여성 BJ J의 채널에 대해 3일 이용 정지 처분을 내렸다. 정지 기간은 이날 오후 2시 41분부터 오는 18일 오후 2시 41분까지다.
아프리카TV에 따르면 채널 정지 사유는 ‘음란(위 항목 외 음란 행위)’이다. J는 이날 찜질방에서 잠을 자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잠방’을 진행하다 하반신 주요부위를 노출했다. 문제의 장면을 시청한 한 누리꾼은 “방송을 보다 깜짝 놀랐다”라고 말했다.
아프리카TV는 ▲음란 ▲도박 ▲위법 행위 ▲저작권 침해를 규제한다.
성기 노출, 성행위를 하는 행위 등을 음란 행위로 규정한다. 도박 행위엔 불법 사설 온라인 스포츠 배팅, 그 외 도박 영업 및 게임 머니 환전을 하거나 이를 홍보하는 행위 등이 있다.
위법행위로는 성 매매를 하거나 이를 홍보하는 행위(경험, 정보에 대한 발언 포함), 게임물 내 도박/프리서버/유료 대리랭크를 하거나 이를 홍보하는 행위,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포하거나 초상권을 침해하거나 악용하는 행위, 도로교통법을 위반하는 행위, 범법 행위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거나, 법령에 위반 되는 행위를 유도, 조장하는 행위,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을 위반하는 경우 등이 있다.
저작권 침해로는 저작권자로부터 권리침해 신고가 접수된 저작물에 대한 침해 행위, 아프리카TV에 판권이 없는 스포츠, 영화, 애니메이션, TV채널 등의 저작권 침해 행위 등이 꼽힌다.
이외에도 청소년의 건강한 정서에 저해가 되는 과도한 욕설, 선정적인 복장, 부적절한 발언 또는 행위나 지나치게 과도한 폭력, 위협, 혐오, 잔혹한 행위 등을 특징으로 하는 미풍양속 위배도 규제 사항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