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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 방탄소년단의 정국이 세계 최대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 차트를 강타했다.
지난 4일(한국시간) 세계 최대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11월 3일 자)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서 방탄소년단 정국의 솔로 앨범 ‘골든’의 타이틀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가 647만 2019회 스트리밍되며 2위에 올랐다.
정국의 솔로 싱글 ‘세븐’이 1위를 탈환했고, ‘3D’는 7위로 반등했다. 이 외에도 ‘헤이트 유'(16위), ‘예스 오어 노'(18위), ‘플리스 돈트 체인지'(23위), ‘클로저 투 유'(24위), ‘썸바디'(27위), ‘샷 글래스 오브 티얼즈'(28위), ‘투 새드 투 댄스'(29위) 등 앨범에 수록된 신곡 7개가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 일제히 진입했다.
특히 ‘골든’의 수록곡들이 발매일(3일) 하루 동안 총 3965만 3740회 재생됐는데, 이는 K-팝 솔로 가수 음반의 차트 진입일 기준 최다 스트리밍 신기록이다. 차트 진입일 기준 최다 스트리밍된 K-팝 그룹 음반은 지난해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앤솔러지 앨범 ‘프루프'(4756만 5917회 이상)로, 정국은 팀은 물론 솔로로도 최고의 기록을 보유하게 되는 등 활약했다.
‘골든’은 일본 오리콘의 ‘데일리 앨범 랭킹’에서 20만 5961장의 판매량으로 1위를 찍었다. 또한,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에서는 ‘스탠딩 넥스트 투 유’가 정상을 차지한 것을 포함해 앨범에 수록된 신곡 8개가 ‘톱 15’에 고르게 포진하는 등 정국의 ‘황금빛 질주’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또한 지난 3일 오후 1시 발매된 ‘골든’은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서 5시간 만에 판매량 200만 장을 돌파, ‘더블 밀리언셀러’로 직행하며 발매 당일 판매량만으로 K-팝 솔로 가수 초동(발매 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 1위 신기록을 세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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