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연인, JTBC 힘쎈여자 강남순 포스터 |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연인 파트2’가 파트1에 이어 화제성 1위를 거머쥔 가운데, ‘힘쎈여자 강남순’이 대적자로 떠올랐다. 두 작품의 화제성 경쟁이 치열하다.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MBC 금토드라마 ‘연인 파트2′(이하 ‘연인2’)가 방송 첫 주에 TV-OTT 통합 화제성 드라마 부문 1위에 올랐다. 파트1에서 1위로 종영한 후 연이어 1위에 오른 것이다.
네티즌의 반응에 대해 동시에 주인공인 안은진이 TV-OTT 통합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파트1에서 4주 연속 1위에 오른 남궁민에 이어 파트2에서는 안은진이 1위 자리를 이어받았다.
2위에는 JTBC 토일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이하 ‘강남순’)이 차지했다. 전주 대비 화제성 점수가 2배 이상 증가한 ‘강남순’은 1위 ‘연인 파트2’과 불가 2%차로 경쟁중이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원순우 대표는 “남녀 로맨스를 뛰어넘는 고품격 사극이라는 평의 ‘연인2’와 가족이 편하게 볼 수 있다는 평의 ‘강남순’의 경쟁”이라며 “1위로 시작한 ‘연인2’와 가파른 상승세의 ‘강남순’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JTBC ‘이 연애는 불가항력’은 화제성 30.0% 증가하며 3위로 종영했으며 MBC 새 수목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가 4위로 시작했다.
그 뒤로 5위부터는 10위까지 tvN 월화드라마 ‘반짝이는 워터멜론’ SBS 금토드라마 ‘7인의 탈출’, tvN 토일드라마 ‘아라문의 검’, 디즈니+ ‘최악의 악’, ENA 수목드라마 ‘유괴의 날’, ENA 새 토일 드라마 ‘악인전기’ 순이다.
TV-OTT 출연자 화제성 순위에서는 1위에 안은진(연인 파트2)가 오른 가운데 2위 남궁민(연인 파트2), 3위와 4위는 로운과 조보아(이 연애는 불가항력), 5위 이유미(힘쎈여자 강남순), 6위 차은우(오늘도 사랑스럽개), 7위 최연욱(반짝이는 워터멜론), 8위 유라(이 연애는 불가항력), 9위 려운(반짝이는 워터멜론) 그리고 10위에 박보영(힘쎈여자 강남순) 순으로 이름을 올렸다.
한편 최근 공개된 OTT 오리지널 드라마 넷플릭스 ‘도적:칼의 소리’와 웨이브 ‘거래’는 각각 12위와 14위에 머물렀다.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