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뉴진스(NewJeans)가 ‘Super Shy’를 통해 자체 신기록을 경신했다.
지난 5일 오후 6시경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미니 2집 ‘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Super Shy’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1억 회를 돌파했다. 이로써 뉴진스는 데뷔곡 ‘Hype boy’, 싱글 앨범 타이틀곡 ‘OMG’에 이어 통산 3번째 억대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Super Shy’ 뮤직비디오는 지난 7월 7일 공개된 지 90일 만에 1억 조회 수를 달성했다. 이는 ‘Hype boy’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가 255일 만에, ‘OMG’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가 130일 만에 1억 뷰를 돌파한 것에 비해 단축된 기록으로 최단기간 1억 뷰 돌파라는 자체 신기록을 경신했다.
앞서 ‘Super Shy’는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월간 차트에서 7~8월 두 달 연속 1위를 지키며 올해 발표곡 중 최장기간 정상을 차지한 곡으로 기록됐다. 또한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서 최고 순위 48위를 찍은 뒤 8주 동안 머물렀고,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는 52위에 오르는 등 해외 시장에서도 호성적을 기록했다.
한편, 뉴진스는 유럽 음악 시상식 ‘2023 MTV 유럽 뮤직 어워드(Europe Music Awards)’에서 ‘베스트 그룹'(Best Group), ‘베스트 K팝'(Best K-Pop) 2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