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은 새 시리즈 ‘스터디그룹’이 주요 캐스팅을 공개하며 코믹단짠 청춘 드라마의 탄생을 예고했다. ‘스터디그룹’ 측은 배우 황민현, 한지은 등을 캐스팅했다고 20일 밝혔다.
현재 연재 중인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스터디그룹’은 공부를 잘하고 싶지만 싸움 실력에만 재능이 몰린 소년 윤가민이 스터디그룹을 결성하며 벌어지는 치열한 입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윤가민 역은 황민현이 맡는다. 단정하고 순한 인상 때문에 모범생처럼 보이지만, 스터디그룹 친구들이 곤경에 처할 때마다 숨겨둔 피지컬과 괴력을 발산하는 캐릭터다.
학교의 변화를 꿈꾸는 선생님 이한경은 한지은이 연기한다. 임용고시 수석을 한 인재이지만 비밀을 간직한 채 유성공고 기간제 교사로 부임한 이한경은 대학 시절 과외 수업했던 윤가민의 스터디그룹을 믿고 응원한다.
유성공고의 실질적 서열 1위 피한울 역에는 배우 차우민이 나서고, 스터디그룹 멤버로는 신인 배우 이종현, 신수현, 윤상정, 공도유 등이 합류한다.
영화 ‘기적’, ‘지금 만나러 갑니다’의 이장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신예 엄선호 작가가 극본을 맡았다. 여기에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아일랜드’로 합을 맞춘 스튜디오드래곤과 와이랩플렉스가 기획과 제작을 맡아 특색 있는 작품을 탄생시킬 전망이다.
‘스터디그룹’ 제작진은 “변화를 꿈꾸는 주인공 가민이와 친구들의 성장드라마를 통해 그대로 머무를 것 같던 사람도 언젠가 변할 수 있다는 희망을 보여주고자 했다. 드라마 시리즈 ‘스터디그룹’이 치열한 오늘을 사는 모두에게 응원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