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현재 기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뉴진스 2위 손흥민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는 각각 4위, 5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8월 7일부터 2023년 9월 7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6,469,857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뉴진스 브랜드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하며 참여지수 651,870 미디어지수 548,399 소통지수 410,171 커뮤니티지수 686,9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97,35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해보면 27.23% 상승했다.
2023년 9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자연스럽다, 다양하다, 친근하다’가 높게 나왔고, 뉴진스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0.29%로 분석됐다.
2위, 손흥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361,328 미디어지수 383,390 소통지수 269,015 커뮤니티지수 599,8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13,54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해보면 61.35% 상승했다.
3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15,360 미디어지수 435,541 소통지수 303,460 커뮤니티지수 412,6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7,02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해보면 28.88% 하락했다.
4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했을 때 4.04% 하락했으며 그 뒤를 이은 블랙핑크 브랜드는 82.31%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5위를 차지하는데 그쳤다.
김현재 기자 khj@tvreport.co.kr / 사진= 뉴진스 소셜미디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