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NewJeans)의 꾸준한 글로벌 성장세가 미니2집 대표곡 ‘Super Shy’의 누적 스트리밍 결과로 입증됐다.
7일 어도어(ADOR) 측은 뉴진스 미니2집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Super Shy’가 최근 스포티파이 누적 2억 203만 6251회(5일 기준) 스트리밍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번 기록은 지난 7월7일 선공개 이후 60일만의 기록으로, 뉴진스 대표곡 중 최단 기록이다. 특히 26일만에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한 이후 약 한 달만에 1억회를 추가하는 등 꾸준히 기록을 누적한 바가 돋보인다.
이는 미국 빌보드 ‘핫100′(95위), ‘글로벌(미국제외 7위, 글로블200 16위)’ 8주연속 진입 성과와 연결, ‘OMG’와 ‘Ditto'(각 4억회), ‘Hype boy'(3억회) 등 데뷔 이후 식지 않는 뉴진스의 상승세를 짐작케 한다.
한편 뉴진스는 오는 12일 열리는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2023 MTV Video Music Awards)에서 ‘올해의 그룹(Group of the Year)’ 부문 수상 후보에 올랐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