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 사진=DB |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탁재훈, 3위 김종국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2일부터 이달 2일까지 예능방송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811만9699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8월 예능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4020만5602개와 비교하면 5.19% 줄어들었다.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29만1820, 미디어지수 36만4064, 소통지수 73만5877, 커뮤니티지수 95만85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5만28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54만3403과 비교해보면 7.59% 하락했다.
2위 탁재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19만4423, 미디어지수 18만6607, 소통지수 59만7159, 커뮤니티지수 86만72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만544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98만9643과 비교해보면 7.25% 하락했다.
3위 김종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24만8065, 미디어지수 33만5754, 소통지수 40만5833, 커뮤니티지수 72만76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1만725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81만117과 비교해보면 5.13% 하락했다.
4위 박명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7만588, 미디어지수 23만9886, 소통지수 34만6503, 커뮤니티지수 76만79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만489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3만354와 비교해보면 7.11% 상승했다.
5위 전현무 브랜드는 참여지수 17만2669, 미디어지수 20만2712, 소통지수 40만624, 커뮤니티지수 57만20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만800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6만4430과 비교해보면 39.77% 상승했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