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강성훈 기자]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뉴진스 민지 2위 방탄소년단 정국 3위 뉴진스 하니 순으로 분석됐다. 하이브 소속 아티스트가 모두 1~3위를 기록한 것.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3년 7월 24일부터 2023년 8월 24일까지 1,720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96,997,747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브랜드 평판을 지수화했다. 지난 7월 브랜드빅데이터 84,979,722개와 비교하면 14.14% 증가했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민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2,946 미디어지수 1,098,306 소통지수 1,049,787 커뮤니티지수 1,335,2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16,27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058,076과 비교해보면 124.30%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758 미디어지수 396,984 소통지수 1,404,021 커뮤니티지수 2,420,2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15,05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484,639와 비교해보면 1.55% 하락했다.
3위, 뉴진스 하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7,244 미디어지수 1,016,041 소통지수 920,596 커뮤니티지수 1,059,0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32,93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484,047과 비교해보면 171.75% 상승했다.
4위로는 뉴진스 해린, 5위로는 방탄소년단 지민이 뒤를 이으며 하이브 소속 아티스트가 1~5위를 기록, 집안 싸움이 쟁쟁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8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민지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상큼하다, 깜찍하다, 성장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슈퍼샤이, ETA, 빌보드’가 높게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강성훈 기자 ksh@tvreport.co.kr / 사진=
- ’52세’ 류승룡, 20대 연기 가능한 이유…”옛날 사진도 50대 같다”
- [T포토] 이동욱 ‘마주치면, 두근’
- [T포토] 이동욱 ‘남자도 청순해’
- [T포토] 더윈드 ‘다 같이 방콕가요’
- [T포토] 최한빈 ‘팬들 위한 애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