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20일까지 걸그룹 개인 6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2986만8626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억1236만4268개와 비교하면 15.58% 증가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민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만2991 미디어지수 239만406, 소통지수 186만3566 커뮤니티지수 227만1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6만712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72만5037과 비교해보면 119.25% 상승했다.
2위 뉴진스 하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만7268, 미디어지수 217만3534, 소통지수 182만6245, 커뮤니티지수 212만28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3만987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37만9497과 비교해보면 216.87% 상승했다.
3위 뉴진스 해린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만8474, 미디어지수 182만8087, 소통지수 167만5936, 커뮤니티지수 189만73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1만982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90만8477과 비교해보면 236.38% 상승했다.
4위 블랙핑크 지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63만3380 미디어지수 56만9544, 소통지수 143만1439, 커뮤니티지수 314만86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8만299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06만2331과 비교해보면 42.36% 상승했다.
5위 뉴진스 혜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51만4898, 미디어지수 98만5669, 소통지수 149만3672, 커뮤니티지수 91만30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0만724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9만1729와 비교해보면 227.86% 상승했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