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이영애, 산불 피해 입은 美 하와이에 성금 5천만 원 기부

MHN스포츠 조회수  

사진=이영애 ⓒ MHN스포츠 DB
사진=이영애 ⓒ MHN스포츠 DB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이영애가 산불 피해를 입은 미국 하와이에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18일 대한적십자사는 “이영애가 미국 하와이주 마우이섬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이재민 긴급구호활동을 위해 성금 5천만 원과 위로의 편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영애는 편지를 통해 “한국전쟁 당시 미국 국민 여러분의 도움으로 전쟁의 참상을 이겨낼 수 있었다.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항상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갑작스러운 재난으로 가족과 삶의 터전을 잃은 하와이 주민분들이 용기와 희망을 잃지 않고 역경을 이겨내길 기도하겠다”고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영애가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해 선행을 펼친 건 처음이 아니다. 구룡마을 화재, 충청지역 수해, 코로나19 및 우크라이나 분쟁 피란민 구호 등 국내외 재난 상황에서 기부를 실천해왔으며, 소아암 환우 구급차 지원, 순직 군인 및 6.25 참전용사 자녀 교육비 지원 등 매년 다양한 분야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꾸준한 선행을 펼치며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한편, 이영애가 전달한 성금은 현지에서 활동 중인 미국적십자사를 통해 피해지역 복구 및 이재민 지원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하 이영애 편지글 전문

사진=대한적십자사
사진=대한적십자사

안녕하세요. 배우 이영애 입니다.

우선 갑작스러운 재난으로 사랑하는 가족과 삶의 터전을 잃은 하와이 마우이 주민 여러분께 깊은 애도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들을 직접 찾아뵙고 고통을 함께 나누며 아픔을 위로해드리는 게 예의인데 그렇게 하지 못함을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지금 여러분이 겪고 계신 상황이 과거 저희가 겪은 한국전쟁의 참상 같아 더욱 가슴이 아프고 애통할 따름입니다.

그 당시 미국 국민 여러분의 값진 도움이 없었다면 대한민국도 전쟁의 상처를 극복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늘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우리가 여러분의 도움으로 전쟁의 참상을 이겨냈듯이 하와이 주민 여러분도 용기와 희망을 저버리지 마시고 이 역경을 꼭 이겨내시길 간절히 기도하겠습니다.

MHN스포츠
content@newsbell.co.kr

댓글0

300

댓글0

[연예] 랭킹 뉴스

WordPress › Error

Error establishing a Redis connection

read error on connection to newsbell-b.ns3nax.ng.0001.apn2.cache.amazonaws.com:6379

WordPress is unable to establish a connection to Redis. This means that the connection information in your wp-config.php file are incorrect, or that the Redis server is not reachable.

  • Is the correct Redis host and port set?
  • Is the Redis server running?

If you need help, please read the installation instructions.

To disable Redis, delete the object-cache.php file in the /wp-content/ dire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