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예은 기자]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이 유명 소설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피식쇼’ 출연을 예고했다.
6일 ‘피식대학’은 해외 유명 토크쇼 및 팟캐스트를 패러디하는 웹 예능 콘텐츠인 ‘피식쇼’의 다음 출연자를 공개해 이목을 모았다.
예고편에서는 감미로운 클래식이 흘러나오는 가운데, 정체를 알 수 없는 어떤 이의 신발과 가방이 클로즈업 됐다. 그리고 얼굴이 보이지 않는 상체 클로즈업 샷과 블러 처리된 영상이 이어졌다. 이내 게스트의 모습이 베일을 벗었다. 바로 유명 소설가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깜짝 등장한 것.
예고편을 확인한 누리꾼들은 “하다하다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까지 나오는 피식쇼 폼 미쳤다”, “‘월클’ 컨셉 잡다가 진짜로 ‘월클’이 됐다”, “베르나르 베르베르라니 대박이다. 섭외력이 대단하다” 등 다양한 댓글을 남기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1961년 프랑스에서 태어난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유명 작가다. 그는 지난 1991년 데뷔작인 ‘개미’를 발간하자마자 특유의 상상력과 뛰어난 필력으로 프랑스의 유수 언론에서 뜨거운 찬사를 받으며 천재 작가로 등극했다.
이어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소설 ‘뇌'(2002), ‘파피용'(2007),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2009), ‘제3인류'(2013), ‘고양이'(2016), ‘죽음'(2017) 등을 집필, 동시대 최고의 작가 중 한 명으로 손꼽히고 있다.
한편,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출연을 예고한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웹 예능 콘텐츠 ‘피식쇼’의 진행은 개그맨 정재형, 김민수, 그리고 이용주가 진행을 맡는다.
‘피식쇼’에는 월드스타인 방탄소년단 RM,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3’의 배우 크리스 프랫과 감독 제임스 건, 미국 태생의 한국 가수인 박정현 등이 출연한 바 있다.
이예은 기자 yelight0928@naver.com / 사진= ‘피식대학’ 채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