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스포츠 이솔 기자) 무려 450만명의 팔로워를 자랑하는 국내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가 6번째 싱글 ‘Hold On’의 티저를 공개했다.
지난 1일 공개된 6번째 싱글은 일본어로 처음 발매되는 곡으로 8월 9일 오후 6시에 지니, 멜론,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등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11월에 발매 예정인 아뽀키(APOKI)의 첫 번째 풀 앨범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로 수록될 예정이다.
아뽀키(APOKI)는 450만의 틱톡 팔로워를 포함해 소셜네트워크(SNS)에서 500만명 이상의 글로벌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버추얼 엔터테인먼트 선두주자이다.
국내외 음악 평론가들로부터 독특한 음악성과 세계관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타미힐피거(TOMMY HILFIGER), 찰스앤키스(CHARLES & KEITH) 등 굴지의 글로벌 브랜드 및 아티스트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티저 속 아뽀키(APOKI)는 명품 브랜드 돌체앤가바나(Dolce & Gabbana) 사의 의상을 입고 사탕과 마카롱, 아이스크림으로 가득한 공간을 거닐며 매혹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롯데웰푸드사의 아이코닉한 아이스크림 제품 ‘수박바’의 등장이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소니혼다모빌리티(Sony Honda Mobility)의 신형 전기차 아필라(AFEELA)가 등장하는 아뽀키(APOKI)의 다섯번 째 싱글 ‘Mood V5’와 미국의 유명 래퍼 E-40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West Swing’은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였다.
에이펀인터렉티브 관계자는 “지난 4월 아뽀키(APOKI)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일본 아이돌 그룹 걸즈걸즈(Girls²)의 타이틀곡 ‘Countdown’의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1위 달성을 필두로 이번 6번째 싱글 ‘Hold On’의 발매로 일본 버추얼 콘텐츠 시장 진출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펀인터렉티브는 지난해 9월부터 일본의 소니뮤직솔루션스(Sony Music Solutions)와 에이전트 계약을 맺어 진입장벽이 높은 글로벌 지식재산권(IP)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