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반기를 꽉 채운 가수 이찬원이 4개월간의 전국투어 콘서트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전국의 팬들과 뜨거운 만남을 가진 그는 8월부터 ‘트위스트고고’로 후속곡 활동으로 하반기에도 ‘열일’에 나선다.
이찬원은 현재 가요, 방송은 물론 광고계까지 넘나들며 활약 중이다. 지난 2월 첫 정규앨범 ‘ONE’(원)을 발매한 그는 타이틀곡 ‘풍등’을 비롯해 수록곡까지 차트인에 성공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새로운 ‘음원 강자’로 떠오른 이찬원은 ‘ONE’ 초동 판매량(집계 기준 2월 20일~2월 26일)은 57만 7492장을 기록, 발매 당시 역대 솔로 가수 음반 초동 8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첫 정규 ‘ONE’으로 음악방송 1위에도 이름을 올렸던 그는 올해 전국투어 ‘ONE DAY’(원 데이)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났다.
연이어 전석을 매진시키는 동시에 ‘공연형 가수’의 진가를 제대로 입증한 그는 지난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2023 이찬원 콘서트 ONE DAY’(이하 ‘ONE DAY’) – 서울 앵콜을 개최하고 4개월간의 전국투어 콘서트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특히 이찬원은 지난 3월 서울 첫 공연을 시작으로 춘천, 성남, 대구, 대전, 부산, 고양, 천안에서 공연을 진행했다. 전국적으로 매진 열풍을 일으켰던 그는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선곡과 알찬 무대구성, 최첨단 무대장치를 활용한 화려한 공연으로 전국 팬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이찬원은 “4개월 동안 정말 행복했고, 아마 죽을 때까지 잊지 못할 그런 순간이었지 않나 싶다”라며 “여러분들과 함께하며 성장할 수 있었고, 여러분들의 사랑과 응원, 에너지 속에서 과분한 사랑을 받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국투어를 통해 ‘트로트 아이돌’ 수식어에 걸맞은 퍼포먼스의 향연을 선보인 이찬원은 축제를 통해서도 진가를 입증했다. 전국 곳곳을 돌며 관객들과 뛰어난 호흡을 보여주고, 노련해진 무대 장악력으로 그는 ‘축제 섭외 1순위’에 꼽힌 이유를 몸소 증명했다.
또한 이찬원은 ‘시청률 요정’으로도 활약하고 있다. 여러 예능을 통해 백과사전적 지식과 각종 상식을 자랑하고 있는 그가 존재감을 빛내고 있는 것.
TV조선 ‘미스터트롯’ 무대에서 ‘진또배기’를 완벽 소화해 ‘찬또배기’라는 별명을 얻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찬원은 경연 후 신곡 발표 및 각종 무대에 오르는 것은 물론 예능 프로그램 출연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구성진 정통 트로트 창법으로 귀 호강을 선물하는 이찬원은 ‘찬또배기’ 외에도 ‘찬또위키’ ‘갓또배기’ 등의 다양한 수식어를 지니고 있다. 이미 ‘미스터트롯’ 때부터 노래 관련 지식과 더불어 가수에 대한 여러 정보를 풀어내는 모습은 걸어 다니는 백과사전을 방불케 했다. 여기에 팬심을 자극하는 말랑두부상에 선한 인상과 훈훈한 외모, 친근함까지 갖춘 이찬원만의 매력이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십분 발휘됐다.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플레희리스또’ ‘화요 청백전’ 등 굵직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예능감을 입증한 그는 고정 출연은 물론 MC라는 역할까지 완벽하게 수행 중이다. 특히 ‘불후의 명곡’, ‘톡파원 25시’를 비롯해 올해 상반기 ‘옥탑방의 문제아들’ 새로운 MC로 발탁되며 ‘예능 대세’의 입지를 넓혔다.
이러한 이찬원의 ‘신뢰감’ 가득한 이미지는 광고계로도 연결되고 있다. 뷰티, 건강식품, 가전제품 등의 얼굴로 꼽힌 그는 브랜드 매출 및 호감도 상승에 기여하고 있다. 이찬원은 1월부터 꾸준히 브랜드 평판 내 상위권을 차지, 남다른 화제성도 남기고 있다.
이찬원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도 더욱 뜨겁게 달릴 예정이다. ‘본업’도 열심히 하는 그는 오는 8월부터 후속곡 ‘트위스트고고’ 활동을 시작한다.
‘트위스트고고’는 지난 2월 발매된 첫 정규앨범 ‘ONE’(원)에 수록된 곡으로, 빠른 템포의 트위스트 리듬과 함께 여름날 여행의 설렘 그리고 즐거움을 표현했다. 경쾌한 멜로디와 이찬원의 시원시원한 목소리가 특징이며, 모든 세대에 어필할 수 있는 대중성을 가졌다.
특히 ‘트위스트고고’는 정규앨범의 타이틀곡 ‘풍등’과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다. 이찬원이 ‘풍등’을 통해 성숙한 감정 표현과 섬세한 보컬을 들려줬다면, 이번 ‘트위스트고고’ 무대에선 이찬원의 밝은 에너지와 시원하고 청량한 사이다 보이스를 느낄 수 있다.
이찬원의 소속사 초록뱀이앤엠 측은 “첫 정규앨범과 전국투어 콘서트를 향한 팬들의 뜨거운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후속곡 활동을 결정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jinaaa@mkculture.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