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포브스가 NCT DREAM(엔시티 드림)의 정규 3집 ‘ISTJ’(아이에스티제이)를 주목했다.
미국의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24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대한민국 역사상 가장 성공한 그룹 중 한 팀인 NCT는 그들의 엄청난 인기를 거듭 증명해왔다. NCT 단체로 잘하는 것은 물론 각 팀별로 놀라운 성공을 거두고 있으며, 그중 하나로는 최근 NCT DREAM이 ‘ISTJ’ 앨범으로 또 하나의 성과를 거둔 것”이라고 조명했다.
이어 “’ISTJ’ 앨범은 출시 일주일 만에 365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음반 차트 1위에 올랐다”라며, “NCT DREAM을 비롯해 NCT와 NCT 127도 괄목할 만한 성공을 거두며 NCT의 놀라운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26일 오후 6시 유튜브 NCT DREAM 채널 등을 통해 정규 3집 타이틀 곡 ‘ISTJ’ 안무 연습 영상이 공개되며,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는 물론, 연습에 몰두하고 있는 멤버들의 모습까지 한눈에 만날 수 있어 뜨거운 반응을 얻을 전망이다.
NCT DREAM 정규 3집 ‘ISTJ’는 초동(발매 후 첫 일주일 판매량) 365만 장을 넘어 정규 앨범 3연속 트리플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국내 음반 및 음원 차트 1위, 중국 QQ뮤직과 쿠거우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일본 라인뮤직 실시간 앨범 톱100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NCT DREAM은 오는 27일 Mnet ‘엠카운트다운’, 28일 KBS2TV ‘뮤직뱅크’, 29일 MBC ‘쇼! 음악중심’, 30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한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mkculture@mkculture.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