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강성훈 기자] 인기 애니메이션 ‘최애의아이(推しの子)’의 주제곡 ‘아이돌(IDOL)’이 빌보드 재팬 차트에서 스트리밍 누적 재생 수 3억 회를 돌파했다.
‘최애의 아이’는 한 의사와 환자가 아이돌의 자녀로 환생하고 살해된 어머니의 진상을 파헤치기 위해 연예계에 발을 들이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애니메이션의 오프닝 주제가 ‘아이돌(IDOL)’은 빠른 리듬으로 신나면서도 묘하게 날카로운 가사,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돋보인다. 특히 일본 음악 프로젝트 유닛 ‘요아소비(YOASOBI)’ 보컬 이쿠타 리라(幾田りら·22)의 톡 쏘는 짜릿한 하이톤의 목소리가 그 분위기를 제대로 살렸다.
이 곡은 빌보드 재팬의 종합 송 차트 ‘JAPAN Hot 100’에서 역대 최다, 최장 기간인 13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또한, 미국 빌보드 글로벌 차트 ‘Global Excl. U.S.’, Apple Music ‘Top 100 : Global’, ‘YouTube music charts TOP 100 songs Global’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아이돌’은 J-POP 역사상 최초의 기록을 연이어 세우고 있다.
특히 곡의 인기로 인해 현재 ‘아이돌’ 뮤직비디오의 댄스 챌린지 영상이 많이 올라오고 있다. 아이브 장원영, 이서와 리즈, 츄, 르세라핌 홍은채, (여자)아이들 소연, 미연 등 국내 아이돌도 챌린지에 참여하면서 그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다.
한편, ‘아이돌’은 7월 26일부터 일본 내에서 7인치 아날로그 음반 발매가 결정되어 앞으로의 행보에 더욱 관심이 집중된다.
강성훈 기자 ksh@tvreport.co.kr / 사진=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재팬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