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최은영 기자] ‘하트시그널 시즌4’가 7월 2주차 굿데이터 TV-OTT 비드라마/쇼 화제성 부문에서 4주만에 1위를 탈환하며, 다시금 네티즌의 관심과 인기를 드러내었다.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 플랫폼 서비스 펀덱스에서 7월 17일에 공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하트시그널 시즌4’ TV-OTT 통합 비드라마/쇼 부문 1위에 오른 것으로 집계되었다. 또한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도 김지영과 신민규가 1위에 올랐다.
한편, ‘하트시그널 시즌4’는 화제성을 구성하는 요소 중 하나인 뉴스 부문에서는 44위를 기록하였으나, VON(Voice of Netizen)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고, 동영상 부문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비드라마/쇼 화제성 2위, 3위에는 각각 ‘퀸덤퍼즐’, ‘나는 SOLO’가 올랐다. 4위는 ‘뿅뿅 지구오락실2’, 5위는 ‘나 혼자 산다’가 기록되었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3위, 9위, 10위는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에 나오는 기안84, 빠니보틀, 덱스가 차지했다. 4위와 5위에는 ‘동상이몽2’에 출연한 오연수, 손지창 부부가 기록됐다.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7월 17일에 발표한 이번 순위는 2023년 7월 10일부터 16일까지 분석한 결과이다. 방송 중이거나 예정인 TV 비드라마와 OTT 쇼 등 총 194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VON(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토대로 분석됐다.
최은영 기자 sthetn@fastviewkorea.com / 사진= ‘하트시그널’ 시즌4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