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혜미 기자] 영화 ‘엘리멘탈’이 400만 관객을 돌파하며 2023 국내 흥행작 TOP5에 안착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엘리멘탈’은 15일 누적 관객 수 400만 150명을 기록하며 400만 고지를 넘었다.
이에 따라 ‘엘리멘탈’은 ‘범죄도시3’ ‘스즈메의 문단속’ ‘더 퍼스트 슬램덩크’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에 이어 2023년 국내 개봉한 영화 흥행 5위에 당당하게 이름을 올렸다.
‘엘리멘탈’은 불, 물, 공기, 흙 4개의 원소들이 살고 있는 ‘엘리멘트 시티’를 배경으로 한 디즈니 픽사 제작의 애니메이션으로 지난달 개봉한 이래 공감을 매개로 400만 관객들을 영화관으로 불러 모으며 흥행 기록을 다시 썼다.
이는 역대 국내 개봉한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중에서도 흥행 2위에 해당하는 기록. 현 시점에서 ‘엘리멘탈’ 위에 있는 작품은 지난 2015년 개봉해 총 490만 명의 관객을 불러모은 ‘인 사이드 아웃’이 유일하다.
이혜미 기자 gpai@tvreport.co.kr / 사진 = ‘엘리멘탈’ 스틸
- 제국의 아이들 태헌 “생활고에 막노동…광희, 생일에 돈 보내주며 응원” (‘근황올림픽’)
- 이청아 “어릴 땐 회식자리서 잘 도망가…지금은 내가 엔딩 요정”
- 태안 저수지 살인사건 용의자 남편, 필리핀에서 마약소지혐의로 체포(그알)
- ‘전참시’ 김남희, 9년차 배우가 연기학원엔 왜? “무명시절에도 연극·독립영화로 열일”
- ‘킹더랜드’ 이준호, 임윤아에 정식 고백 “내가 많이 좋아해”[종합]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