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유비취 기자] 일본 애니메이션 거장 감독 미야자키 하야오가 은퇴작에서 최초 아이맥스 개봉을 시도한다.
지난 7일 스튜디오 지브리는 미야자키 하야오(82)의 마지막 영화인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이인가(‘How Do You Live?’)’가 일본에서 아이맥스 개봉을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는 미야자키 하야오의 영화 중 최초로 아이맥스에서 동시 개봉을 하는 것이다.
10년 만에 개봉하는 미야자키 하야오의 신작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는 현재 일본뿐 아니라 예비 관객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애니메이션 거장인 미야자키 하야오는 이번 영화가 그의 마지막 장편 영화가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알려진 바 없다. 지난 12월 영화 포스터 하나만 공개한 이후로 다른 내용은 공개하지 않고 있다. 줄거리, 음성 캐스팅, 영화 설정이나 캐릭터에 대한 정보는 전무하다.
이달 초 스튜디오 지브리의 수석 프로듀서 스즈키 토시오는 영화 개봉에 앞서 예고편과 홍보 자료를 전혀 공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면서 관객들에게 선입견 없이 영화를 봐달라고 요청했다. 스즈키 토시오는 “내심 이것이 영화 관객들이 잠재적으로 원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소신을 전했다. 이는 영화의 줄거리와 반전을 드러내는 할리우드의 다중 트레일러 마케팅 방법과는 대조된다.
앞서 스튜디오 지브리는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에 대해 일본 작가 요시노 겐자부로의 동명의 소설에서 영감을 받은 ‘그랜드 판타지’라고 묘사했다. 이는 아버지의 죽음 이후 어린 소년의 정서적, 철학적 성장에 대한 이야기다.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는 오는 14일 일본 개봉을 앞두고 있다. 국내 개봉일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 없다.
유비취 기자 gjjging@naver.com / 사진= 일본 문부과학성, 스튜디오 지브리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