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강성훈 기자] ‘Nizi Project Season 2 Global Boys Audition(니지 프로젝트 시즌 2 글로벌 보이 오디션)’이 오는 21일 공개된다.
JYP엔터테인먼트와 소니뮤직은 2020년 6월, 9인조 걸그룹 니쥬(NiziU)를 탄생시킨 바 있다. 이번 시즌2는 보이그룹으로 일본에서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훌루(Hulu)’에서, 일본을 제외한 글로벌에서는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Nizi Project Season 2’는 2021년 7월부터 국내외에서 오디션을 개최했다. ‘지역 오디션→일본 합숙→한국 합숙’이라는 프로세스에 더해 시즌2에서는 미국 뉴욕, 로스엔젤레스, 한국 서울에서도 지역 오디션을 실시했다. ‘Nizi Project’의 총괄을 맡은 JYP엔터테인먼트 박진영 대표는 시즌 1과 마찬가지로 ‘댄스’, ‘보컬’, ‘스타성’, ‘자세’라는 4가지 심사 포인트와 함께 참가 부문에 ‘작사-작곡’ 부문을 추가했다.
지난해 3월 중순부터 5월 초까지 국내 8개 도시, 해외 3개 도시, 총 11개 지역에서 진행된 지역 오디션에는 1만 명이 넘는 지원자가 참가했다. 이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는 일본에서는 ‘훌루’, 한국을 포함한 다른 나라에서는 유튜브를 통해 오는 21일부터(매주 금요일 밤 10시) 공개되며, Part1은 총 10편으로 구성된다.
오는 10월 일본 TV에서는 ‘Nizi Project Season 2 Global Boys Audition’의 후반전인 ‘한국 합숙’과 ‘데뷔’가 결정되는 ‘파이널 스테이지’를 담은 정규 프로그램을 방영하기로 했다.
한편, 니쥬는 ‘Nizi Project Season 1’을 통해 탄생한 전원 일본인으로 구성된 걸그룹이다. ‘현지화를 통한 세계화’ 전략의 성공으로 니쥬는 일본 현지에서 대히트와 대세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강성훈 기자 ksh@tvreport.co.kr / 사진= ‘Nizi Project Season 2’ 포스터, 니쥬 소셜 미디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