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강성훈 기자] 2023년 7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가 공개됐다.
2023년 6월 4일부터 2023년 7월 4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61,368,576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지난 6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63,050,829개와 비교하면 2.67% 감소했다.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이준호 2위 김태리 3위 김태희 순으로 분석됐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준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624,324 미디어지수 579,279 소통지수 922,020 커뮤니티지수 1,185,3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10,965로 분석됐다.
전날(3일) 이준호는 소녀시대 임윤아와 열애설이 불거진 바 있어 더욱 이목을 집중시킨다.
2위, 김태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475,546 미디어지수 429,343 소통지수 531,868 커뮤니티지수 1,722,3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59,070으로 분석됐다.
3위, 김태희 브랜드는 참여지수 503,217 미디어지수 444,144 소통지수 538,419 커뮤니티지수 1,653,3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39,139로 분석됐다.
드라마 ‘더 글로리’에 이어 ‘마당이 있는 집’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배우 임지연이 4위, ‘이번 생도 잘 부탁해’의 배우 신혜선이 5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7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드라마 ‘킹더랜드’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은 이준호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이준호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다정하다, 매력 있다, 애교 있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킹더랜드, 임윤아, 열애설’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0.36%로 분석됐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분석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 가치, 소통 가치, 미디어 가치, 커뮤니티 가치, 소셜 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강성훈 기자 ksh@tvreport.co.kr / 사진=TV리포트 DB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