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지(위), 엔믹스 |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JYP엔터테인먼트(035900, 이하 JYP)의 인기 걸그룹 엔믹스(NMIXX)와 있지(ITZY)가 오는 7월 동시 출격한다. 한 소속사 식구인 엔믹스와 있지가 같은 시기 컴백하면서, JYP가 ‘걸그룹 명가’로서의 명성을 다시 한번 입증할 수 있을 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 소속사에서 걸그룹이 같은 시기 앨범을 내는 것은 이례적이다. 관계자들에 따르면 엔믹스와 있지는 각각 계획되어 있는 국내외 일정들을 고려해 컴백 날짜를 잡았고 공교롭게 같은 달에 컴백하게 됐다. 두 그룹은 음악 방송 등 시기는 겹치지 않을 예정이나 자연스럽게 같은 소속사 내 컴백 바통을 이어받으며 JYP 걸그룹의 화력을 유지할 계획이다.
엔믹스는 7월11일 세 번째 싱글 ‘어 미드서머 엔믹스 드림'(A Midsummer NMIXX’s Dream)을 발매하고 컴백한다. 이들은 싱글 3집 정식 발매에 앞서 7월3일 선공개곡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정식 컴백 전 선공개곡으로 예열하는 것이다.
엔믹스는 이번 싱글을 통해 데뷔 후 처음으로 여름에 컴백하게 됐다. 소속사는 “엔믹스의 신보로 여름을 찬란하게 장식하겠다”고 밝혔다.
엔믹스는 앞서 공개한 티저 이미지에서 모두가 잠든 한여름밤 신비로움이 가득한 숲속에서 크고 작은 비눗방울들이 둥실둥실 떠다니고 있어 시선을 사로잡았다. 푸른 빛이 맴도는 몽환적 분위기를 통해 여름에 발표할 신곡에 더욱 궁금증을 높였다. 매 컴백마다 변화무쌍한 변신으로 신선함을 전한 이들이 첫 여름 신곡을 통해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 상황이다.
엔믹스의 JYP 선배 걸그룹 있지 역시 7월31일 새 미니앨범 ‘킬 마이 다웃'(KILL MY DOUB)을 발표하며 가요계로 돌아온다. 타이틀 곡은 ‘케이크’인데 이 곡은 ‘우아하게’ ‘치어업’ ‘TT’ ‘라이키’ 등 트와이스의 히트곡을 만든 블랙아이드필승이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아 더욱 기대가 쏠린 상황이다.
블랙아이드필승은 트와이스의 대표적인 히트곡은 물론이고 있지의 곡 ‘아이씨’ ‘낫 샤이’ ‘스니커즈’ 등을 만들며 매년 여름 있지의 청량함을 부각시켰다. 이에 이들이 있지의 타이틀 곡 ‘케이크’를 올 여름 인기 서머송 반열에 올려놓을 것에도 이목이 쏠린다. 더불어 이번 있지 신보 1번 트랙 ‘벳 온 미'(BET ON ME)는 JYP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해 완성도를 높였다.
엔믹스와 있지가 연이어 컴백하는 7월은 수많은 인기 그룹이 대거 출격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두 그룹의 성공적인 활동과 기록으로 JYP가 ‘걸그룹 명가’임을 더욱 공고히 할 지 벌써부터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