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보다 예쁘더라 “…’장원영 언니’ 장다아, 광고찍자마자 놀라운 소식 전했다
그룹 아이브 장원영 친언니로 주목받았던 장다아가 아큐브 렌즈 광고를 찍은지 얼마 안 된 2023년 6월 1일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을 통해 배우로 데뷔한다는 소식에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첫 데뷔 작 공개한 장원영 언니 장다아
2023년 6월 1일 1일,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 측은 “신인 배우 장다아가 ‘피라미드 게임’(연출 박소연, 극본 최수이, 크리에이터 이재규, 제작 필름몬스터·CJ ENM 스튜디오스, 제공 티빙)에서 ‘백하린’ 역으로 출연한다. 첫 연기 행보를 나아갈 장다아에게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습니다.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은 티빙의 새 드라마로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학교 폭력 소재를 다루는 학원 스릴러물인데요.
백연여자고등학교를 배경으로 인기투표를 통해 각자의 등급이 매겨지고 F등급을 받으면 합법적 학교폭력 피해자가 되는 악랄한 시스템에 전학생 성수지가 등장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입니다.
장다아는 백하린 역을 맡았습니다. 백하린은 성적이 최상위권인 학생으로 인기투표에서 유일무이한 A등급을 받는 인물이며 겉으론 다정해 보이지만 실상은 정반대인 양면적인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2001년생으로 올해 나이 23세인 장다아는 본명 장진영으로 소속사 킹콩by스타쉽과 계약하고 본격적인 연예계 활동을 준비해 왔습니다. 예원학교와 서울 예술 고등학교 무용과를 졸업하고 한국무용 부문 최우수상을 받는 등 예술에 재능을 보였습니다.
연세대 사회체육학과와 이화여대 스포츠과학과에 합격했으며 지금은 이화여자대학교 글로벌스포츠산업전공에 재학 중입니다.
장다아, 데뷔 전부터 예쁘기로 자자했다
장다아는 데뷔 훨씬 전부터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그녀에 대해 궁금해하는 글들이 많았습니다.
한 누리꾼은 “한 팬이 팬 사인회 가서 ‘콘서트에서 연예인처럼 엄청 예쁜 여성분을 봤는데 원영이랑 너무 닮았다’고 하자, 장원영이 ‘아~ 우리 언니 보셨구나’라고 했다”며 “장원영 본인이 바로 ‘우리 언니 봤구나’라고 하는 거 보면 언니랑 진짜 닮긴 닮았나 보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또 데뷔 전 아이돌 팬들 사이에선 ‘장원영보다 예쁜 장원영 언니’로 알려져 있었고, 장원영이 IZ*ONE 활동하던 당시엔 이웃 주민이 “언니가 연예인이 될 줄 알았다”고 말했다는 이야기가 돌기도 했는데요.
장다아는 과거 IZ*ONE 쇼케이스에서 목격된 적이 있는데, 냉미녀 느낌의 장원영이라는 팬들의 목격담이 있기도 했으며 “장원영보다 예쁜 장원영 언니”로 알려져 있었다고 합니다.
모두의 기대와 궁금증이 끊이지 않던 중 2023년 4월 7일 킹콩 by 스타쉽 측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며 향후 배우로 활동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특히 장원영의 친언니라는 말에 활약도 전에 모두에게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에 커뮤니티에 떠돌던 고등학교 졸업 사진이 기사화 되기도 했습니다.
하루 뒤 2023년 4월 8일 장다아의 프로필 사진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확산돼 화제를 모았습니다.
공개된 사진에는 장원영과 똑닮은 듯 성숙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장다아의 모습이 담겨있었는데 흑백 이미지 속 큰 눈과 뚜렷한 이목구비와 눈길을 끌었습니다.
“동생이랑 똑같네”…첫 광고 찍은 장다아 미모 수준
이후 그녀는 아큐브 렌즈 광고에 출연해 모두를 놀라게 했는데요. 2023년 4월 26일 아큐브 렌즈는 자사의 유튜브 채널에 ‘아큐브® DIVE INTO BLUE Travel’라는 제목으로 15초 길이의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하루만에 조회수 10만 회를 기록한 가운데 장원영의 친언니로 알려져 있는 장다아가 출연했습니다.영상 속에서 장다아는 침침한 눈에 아큐브 렌즈를 착용하는 모습과 함께 장다아의 눈을 클로즈업해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해당 브랜드는 과거 아이브 안유진이 데뷔 전 모델로 참여한 인연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브 신곡 ‘I AM’ 뮤직비디오에서 스카이다이빙을 하는 장원영을 떠올리게 하는 포즈와 팬덤 다이브를 언급한 광고 문구 등 아이브와의 특별한 관계성으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영상 속 장다아는 청순한 외모와 웃을 때 보이는 장원영의 모습으로 우월한 친자매임을 보여줬습니다.
이후 클린 비건뷰티 브랜드인 ‘수이스킨’의 새로운 브랜드 뮤즈로 발탁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뷰티브랜드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뮤즈로 발탁된 장다아의 화보 촬영 현장 모습을 공개했는데 장다아는 블루톤의 니트, 화이트 원피스와 티셔츠 등 다양한 모습으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언니 동생 다 이쁘네”, “장다아 배우 앞으로를 응원합니다”, “장원영 덕분에 이만큼 뜨지 않았을까..”, “입매가 되게 똑같다”, “장다아 뒤에는 장원영이 따라 붙는듯”, “장다아 프로필 장원영이랑 똑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저작권자 ⓒ살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및 보도자료 qrssaw@naver.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