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스포츠 정승민 인턴기자) 제64회 그래미 최다 수상자 재즈 뮤지션 존 바티스트(Jon Batiste)가 뉴진스(NewJeans)와 협업했다.
31일 유니버설뮤직은 제64회 그래미 ‘올해의 앨범상’의 주인공 존 바티스트가 ‘Be Who You Are(Real Magic)’을 발매했다고 전했다.
이번 싱글에는 코크 스튜디오 협업곡 ‘Zero’로 큰 화제를 불렀던 뉴진스(NewJeans)도 참여했다. 그 밖에 라틴 팝 아티스트 카밀로(Camilo), 싱어송라이터 캣 번스(Cat Burns), 래퍼 제이아이디(J.I.D)와도 합을 맞췄다.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가수인 존 바티스트는 2021년 정규 앨범 ‘We Are(위 아)’로 제64회 그래미 시상식에서 올해의 앨범상을 포함해 5개 부문을 수상하면서 ‘최다 수상자’로 등극했다. 앨범은 “전통 재즈 기반 위에 가스펠, 소울, 힙합 등 다양한 장르를 폭넓게 녹여낸 생동감 넘치는 작품”이라는 찬사와 함께 그래미 어워드 7개의 각기 다른 카테고리에서 11개 부문에 후보로 올랐는데, 이는 당시 최다 기록이다.
존 바티스트는 전설 허비 행콕(Herbie Hancock)에 이어 역사상 두 번째로 아카데미 작곡상을 받은 흑인 작곡가이기도 하다. 그는 2020년 디즈니-픽사 영화 ‘소울’ 오리지널 스코어 참여로 아카데미 음악상을 받는 영예를 안은 바 있다. 그는 이 공로로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골든글로브 시상식, 크티틱스 초이스 시상식, 그리고 NAACP 이미지 시상식에서 수상했다.
한편, 지난 5월 5일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헤드라이너로서 무대를 빛낸 존 바티스트는 오는 8월 뉴포트 재즈 페스티벌의 헤드라인을 장식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