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요아소비의 히트곡 ‘아이돌’ 영어 버전이 공개됐다.
애니메이션 ‘최애의 아이’ 주제가 ‘아이돌’ 영어 버전은 26일 0시 발표됐다.
일본어 버전은 2023년 2분기 애니메이션 시청률 선두를 달리고 있는 ‘최애의 아이’ 오프닝 타이틀로, 일본은 물론, 한국 등 전 세계에서 인기를 얻는 중이다.
23일 뮤직비디오와 동시에 공개된 ‘아이돌’ 일본어 버전은 빌보드 재팬 ‘핫 100’ 1위에 올랐고,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200 및 애플 글로벌 데일리 톱 100에 진입했다.
또한 누적 스트리밍 수 1억 4000만 회, 뮤직비디오 스트리밍 수 1억 회를 돌파하고 글로벌 뮤직비디오 인기 6위를 달리는 등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일본어 버전의 인기에 힘입어 ‘아이돌’ 영어 버전도 공개됐다. 영어 버전에서는 요아소비 보컬 이쿠라의 랩이 추가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요아소비는 작곡 및 프로듀서를 담당하는 아야세, 보컬 이쿠라로 구성된 유닛이다. 2021년 ‘더 북’의 ‘밤을 달리다’로 스포티파이 재팬에서 지난 5년간 일본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노래 1위에 올랐고, 스트리밍 수 7억 회를 돌파하는 등 일본에서 가장 빠르게 떠오르는 가수로 손꼽힌다.
요아소비는 ‘아이돌’ 영어 버전과 함께 글로벌 팬들과 더욱 가깝게 만나겠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2월에는 자카르타, 마닐라에서 첫 해외 페스티벌 무대에 올랐고, 올해 8월 열리는 미국 페스티벌 ‘2023 헤드 인 더 클라우즈 LA’ 헤드라이너로 초청됐다.
현재 오사카, 삿포로, 센다이 등을 포함해 일본 전역에서 ‘요아소비 아레나 투어 2023’으로 팬들을 만나고 있다. 4일 오후 5시 사이타마 아레나에서 열리는 공연은 비욘드라이브를 통해 한국에서도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