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예은 기자] 블랙핑크가 2023년 5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블랙핑크 제니와 방탄소년단 뷔의 열애설이 또 제기된 시점이라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23년 5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순위를 발표했다.
1위의 영예를 안은 블랙핑크는 브랜드평판지수 1,635,215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5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공개하다, 응원하다, 홍보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부산엑스포, 항공기, 래핑’이 높게 나왔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블랙핑크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긍정비율 87.95%로 분석됐다. 블랙핑크 광고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6.08% 상승, 브랜드 이슈 73.09% 상승, 브랜드 소통 1.34% 상승, 브랜드 확산 11.73%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전했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의 2위는 브랜드평판지수 1,600,113를 기록한 뉴진스가 2위, 임영웅이 브랜드평판지수 1,559,416으로 3위를 기록했다. 이어 4위는 손흥민, 5위는 방탄소년단, 그리고 아이브, 유재석, 손석구, 찬은우, 공유, 김호중, 박서준 등이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4월 18일부터 5월 18일까지 한 달 동안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8,352,153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이예은 기자 yelight0928@naver.com / 사진= 뉴진스·블랙핑크 소셜미디어, TV리포트 DB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