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예은 기자] ‘닥터 차정숙’이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JTBC ‘닥터 차정숙’은 20년 차 가정주부에서 1년 차 레지던트가 된 차정숙의 찢어진 인생 봉합기를 그린 드라마다.
지난 14일 10회에서는 시청률 18%(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하며 또 한 번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서인호(김병철 분)와 최승희(명세빈 분)의 불륜 사실을 알게 된 차정숙(엄정화 분), 그리고 차정숙을 향한 마음을 드러내는 민병철(로이킴 분)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닥터 차정숙’은 시청률에 이어 폭발적인 화제성을 얻고 있다.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닥터 차정숙’은 지난주에 이어 또 TV-OTT 통합 드라마 화제성 1위에 올랐다. 심지어 전주 기록을 또 한 번 깨뜨리면서 4주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드라마 화제성 2위는 SBS ‘낭만닥터 김사부 3’, 3위는 tvN ‘구미호뎐1938’, 4위는 JTBC ‘나쁜엄마’로 2위부터 4위도 지난 주 순위와 변동 없이 동일하게 2주 연속 자리를 지키고 있다. 5위는 넷플릭스의 신작 ‘택배기사’가 차지했다.
TV-OTT 통합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도 ‘닥터 차정숙’ 출연진들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배우 엄정화와 김병철은 각각 4주 연속 1위와 2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또 명세빈은 7위, 민우혁은 9위에 올라 4주 연속 TOP10을 유지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출연자 부문 1위는 엄정화, 2위는 김병철인 가운데 3위부터 10위까지는 이동욱,김소연(구미호뎐1938), 이도현(나쁜엄마), 안효섭(낭만닥터 김사부 3), 명세빈(닥터 차정숙), 김서형(종이달), 민우혁(닥터 차정숙), 김우빈(택배기사) 순이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15일에 발표한 이번 순위는 2023년 5월 8일부터 2023년 5월 14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예정인 TV 드라마 및 OTT 오리지널 드라마 27편과 여기에 출연한 출연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순위는 뉴스 기사, VON(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와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로 매겨졌다.
이예은 기자 yelight0928@naver.com / 사진= JTBC ‘닥터 차정숙’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