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OMG’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돌파했다.
14일 소속사 어도어(ADOR)에 따르면 뉴진스의 싱글 타이틀곡 ‘OMG’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는 13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상회했다. 지난 1월3일 영상이 공개된 지 130일 만이자 뉴진스 자체 최단 기록이기도 하다.
뉴진스의 1억 뷰 뮤직비디오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데뷔곡 ‘하이프 보이'(Hype boy)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가 공개 255일 만에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섰다. ‘OMG’는 이를 약 4개월(125일) 단축했다.
‘OMG’는 통통 튀고 신나는 힙합 알앤비 곡으로 힙합 드럼 소스와 퍼커션을 기반으로 UK 개러지 리듬과 트랩 리듬이 강조된다. 뉴진스의 유니크한 스타일링과 트렌디한 안무가 돋보이는 ‘OMG’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는 다섯 멤버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이 곡은 같은 앨범에 수록된 ‘디토'(Ditto)와 함께 발매하자마자 국내외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공개 직후 멜론, 지니,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2위를 장악했고 데뷔곡 ‘하이프 보이’까지 포함해 멜론에서 3개월(1~3월) 연속 1~3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금까지도 차트 상위권에 머물고 있다.
‘OMG’와 ‘디토’는 미국 빌보드 ‘핫 100’에 동시 진입하며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드러냈다. ‘OMG’와 ‘디토’가 ‘핫 100’에 각각 6주, 5주 동안 머무는 동안 최고 순위 74위, 82위(2월 28일 자)를 기록했다. 스포티파이가 최근 발표한 글로벌 ‘주간 톱 송’ 차트(5월 11일 자)에서는 ‘OMG’가 50위, ‘디토’가 142위에 올라 4개월 넘게 꾸준히 호성적을 이어가는 중이다.
뉴진스는 오는 7월1일과 2일 양일간 데뷔 후 첫 팬미팅 ‘버니즈 캠프'(Bunnies Camp)를 열고 팬들과 인사를 나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