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수연 기자]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그룹 방탄소년단(BTS) 슈가가 또 신기록을 경신했다.
28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슈가가 지난 21일 활동명 어거스트 디(August D)로 발매한 첫 공식 솔로 음반 ‘D-데이'(‘D-DAY’)가 초동 1,277,218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발매 첫날에는 1,072,311장 팔린 바 있다.
이로써 ‘D-데이’는 같은 멤버 지민의 ‘FACE’에 이어 역대 한국 솔로 아티스트 중 초동 판매량 2위를 기록하게 됐다.
슈가의 ‘D-데이’는 발매와 동시에 국내 음원차트 상위권을 휩쓸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일본 오리콘 차트 ‘주간 디지털 앨범 랭킹’에 신규 진입하며 정상에 올랐다. 앞서 선공개 곡 ‘사람 Pt. 2 (feat. 아이유)’ 역시 오리콘 차트 1위로 직행했으며 해당 곡은 미국 여러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한편, 슈가는 솔로 월드 투어 ‘SUGA | Agust D-DAY TOUR’로 전 세계 팬들을 만나고 있다. 이는 방탄소년단 멤버 통틀어 첫 솔로 월드 투어로 지난 26일 미국 뉴욕주 벨몬트 파크 UBS 아레나에서 포문을 열었다. 또한 인도네시아, 일본, 태국, 싱가포르 그리고 한국까지 총 9개 도시에서 2개월간 무대를 펼친다.
이수연 기자 tndus11029@naver.com / 사진= 빅히트 뮤직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