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모태 미모”…데뷔 후 바로 성공해서 펜트하우스 구입한 ‘아이돌’ 정체
졸업앨범에서 굴욕 없는 미모를 뽐내며 ‘역대급 졸업사진’을 남긴 그룹 트와이스의 멤버 쯔위의 과거가 재조명되고 있는 가운데 어마어마하다는 쯔위의 재산이 공개돼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모태 미모 자랑하는 쯔위의 과거 사진
쯔위의 고등학교 졸업앨범이 연일 화제가 된 가운데 쯔위의 또 다른 레전드 졸업사진에도 이목이 집중되었는데 성장기 내내 모태미녀 인증샷을 남겨왔다는 쯔위는 유치원 졸업사진으로 알려진 사진 속 커다란 눈망울과 오뚝한 콧날을 뽐내며 야무진 표정을 짓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쯔위는 유치원 졸업사진에서부터 현재의 미모와 분위기가 그대로 보여 많은 네티즌들을 놀라게 하며 레전드 모태 미모로 불렸습니다.
그녀의 어린 시절 사진은 웨이보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처음 알려졌는데요. 그 덕분에 팬들은 그녀의 고향 대만에서 중학교 교복을 입은 사진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쯔위에게는 흑역사는 없었습니다. 태어났을 때부터 2019년 현재, 모든 사진에서 뛰어난 미모를 자랑하죠. 한치의 오점 없는 과거를 가진 쯔위의 비주얼은 쯔위를 트와이스로 만드는데 그 역할을 톡톡히 했는데요.
1999년생으로 올해 나이 25세인 쯔위는 대만에서 태어나 중학생 때 한국에 건너왔습니다. 서울 송파구에 있는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한 쯔위는 대형 연예기획사인 JYP 소속으로, 2015년 10월 트와이스로 데뷔했는데요. 쯔위는 데뷔하자마자 뛰어난 외모로 유명해지고 성공한 후 지금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TWICE TV에서 밝힌 바에 의하면 쯔위는 어려서부터 춤을 좋아해 댄스 학원에 등록했는데, 우연히 해당 댄스학원에서 올린 영상이 JYP 직원에게 눈에 띄면서 연습생 생활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사실 쯔위의 춤실력은 동영상에서 딱히 눈에 띌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외모가 워낙 출중했기 때문에 승인이 나자마자 바로 연습생 계약을 했다는데 이에 JYP 캐스팅 담당자는 “실루엣 때문에 컨택했는데 얼굴은 더 대박이었다“라며 쯔위의 미모를 감탄하기도 했습니다.
JYP 입사 후 쟁쟁한 외모를 가진 연습생들 가운데서도 쯔위의 미모는 눈에 띄었습니다. 쯔위는 데뷔 전 연습생들 사이에서도 이미 예쁜 걸로 유명했는데 그중에서 룸메이트였던 트와이스 정연은 자고 있는 쯔위가 너무 예뻐서 넋 놓고 보기도 하고, 지효는 첫 대면에서 ‘얘는 무조건 스타가 될 애구나‘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결국 연습생 신분으로 참가한 서바이벌에서 미모 치트키를 발휘하며 트와이스가 된 쯔위는 평소에도 철저하게 자기관리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만에 펜트하우스 구입한 쯔위의 재력
대만 사람들은 타지 생활이 힘들었을텐데도 인기 걸그룹 멤버로 우뚝 선 쯔위를 ‘대만의 빛’이라고 부르며 추앙하기도 했는데 대만의 한 방송에서는 쯔위를 아이돌 대표 금수저라고 소개하며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한 패널은 “대만 출신 트와이스 멤버 쯔위 같은 경우는 한국에서 아이돌을 안 해도 3대가 먹고사는 재력가 집안인 금수저다. 야시장 사업이 성공을 하면서 성형외과 사업으로 전환했다”고 전해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연예부 기자는 “쯔위의 집안은 대만 내 병원 3곳에 한화 약 20억 원을 투자했다. 어머니는 투자뿐만 아니라 성형외과 사무장으로 근무 중이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황영진은 “쯔위의 어머님이 선견지명이 있다. 성형외과에 이어 대만에 카페를 오픈했는데 2호점을 오픈했을 정도로 대박이 났다”고 덧붙여 눈길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이에 쯔위가 최근 대만에 주택을 매입하며 눈길을 끌었는데 쯔위가 매입한 해당 주택은 대만 가오슝시에 있는 ‘웅강신의미술관’(雄崗信義美術館)의 330㎡(100평) 규모 펜트하우스이며 가오슝에서 가장 비싼 곳으로 41억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펜트하우스인 만큼 한 층에 한 가구만 있어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고, 주차는 3대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주차공간 등을 포함하면 총 면적은 170평에 달하는데 이 펜트하우스는 건물 앞 쪽에 공원이 조성돼 탁 트인 ‘파크뷰’를 누릴 수 있고, 건물에 들어서면 천연 대리석을 사용한 15m 높이의 로비가 펼쳐지는 고급 주택입니다.
웅강신의미술관 건너편에는 쯔위의 어머니가 투자한 미용 의료 클리닉이 위치해 있는데 쯔위는 어머니를 위해 이곳을 매입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쯔위의 어머니는 TVBS에 “쯔위가 이번에 대만에 왔을 때 저희 클리닉에 갔었고, 맞은편 건물을 둘러보더니 환경이 아주 좋다고 여겼다”며 “매우 간단하다. 건물을 보고 나서 마음에 들었고 구입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 집에 살면 많은 사람들이 보러오겠다고 했다”고 전했습니다.
웅강신의미술관은 쌍둥이 빌딩 형태이며 앞쪽으로는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탁 트인 시야를 보장합니다. 공공시설로는 연회장, 독서실, 피트니스센터, 온수 스파, 수영장, 중정 등이 있으며 미술관에서 열리는 전시회도 관람 가능합니다. 내부 인테리어로는 100% 이탈리아 최초급 가구와 조명이 사용됐습니다.
영앤리치 쯔위가 납부할 세금은 얼마?
그렇다면 쯔위가 납부할 세금은 얼마일까요? 쯔위가 그동안 한국에서 벌어들인 소득으로 대만 주택을 사들인 뒤, 여기에 대만인인 어머니가 실거주한다면 한국에서 발생하는 세금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머니가 한국에 거주하는 경우라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과세 당국이 이 행위를 부동산 증여로 보고, 주택 무상 사용에 대한 증여세를 매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증여세 체계에서는 국내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183일 이상 거소를 둔 자를 ‘거주자’라고 하는데요. 한국에선 국적에 상관없이 증여를 받는 사람이 국내 거주자라면, 국내·국외에 있는 모든 증여재산에 대해 세금을 낼 의무를 집니다.
만약 증여를 받는 사람이 외국에 살고 있어 ‘비거주자’인 경우, 국내에 있는 증여재산에 대해서만 세금을 내면 됩니다. 이 때 비거주자가 부모·형제·자매 등 국내 거주자로부터 해외에 있는 금융 혹은 주식 등 일부 재산을 증여받는다면, 거주자가 증여세를 대신 납부해야 합니다.
또 대만이 우리나라와 비슷한 증여세 제도를 채택하고 있다면, 국세청이 쯔위에게 증여세를 과세할 수도 있습니다. 쯔위가 어머니에게 펜트하우스를 무상으로 사용하게 해준 데 대해 임대료 상당의 증여세를 매기는 것이죠. 고국에 살고 있는 가족에게 도움을 줄 때도 나라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증여세 문제는 항상 발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와 쯔위 레전드 모태 미모네”, “진짜 성형 하나도 안하고 자연스러운 얼굴이다”, “이미 금수저인데 돈벌어서 엄마 집까지 사주다니.. 멋지다”, “세금 안내도 되는건 부럽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저작권자 ⓒ살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및 보도자료 qrssaw@naver.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