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헉 소리 나와”…전설의 어린이 드라마 출연했던 아역배우 충격 근황에 모두 경악했다
KBS에서 2002년부터 약 2년 간 무려 ‘496부작’이라는 회차를 방영한 전설의 어린이 드라마가 있었습니다. 바로 ‘매직키드 마수리’인데, 마법 세계에서 온 마법사 가족이 인간 세상을 분석하면서 선과 악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는 주제로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었습니다.
해당 드라마는 출연했던 아역 배우들의 잘 자란 모습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개중에서도 ‘헉’ 소리 나올 정도로 최고의 아웃풋이라며 언제나 회자되던 스타가 있었는데, 과연 누구이고 근황은 어떻게 될까요?
아역 배우, 이홍기… “내 얼굴 알지”?
해당 사연의 주인공은 ‘이홍기’입니다. 1990년생 올해 나이 34세인 이홍기는 2001년 ‘사랑을 싣고’에서 아역 배우로 데뷔한 후 2002년 ‘매직키드 마수리’를 통해 유명세를 타게 되었습니다.
특히 해당 프로그램은 주시청층인 초등학생은 물론이거니와 청소년, 성인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사랑을 받았기에 이홍기의 얼굴을 크게 알릴 수 있었는데, 2002년 평균 시청률은 15%를 상회할 정도였습니다.
매직키드 마수리에서 이홍기는 주인공인 마술사 아들의 인간 친구로 등장하였습니다. 인간 친구라고 하면 비중이 없을 것 같지만 항상 주인공의 사건에 함께 해야 했기 때문에 주연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었는데, 이로 인해 이홍기는 동나이대 친구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이홍기는 2003년 ‘TV로 보는 원작동화’, 2004년 ‘깡순이’, ‘빙점’, 2005년 ‘겨울아이’, ‘나팔꽃과 해바라기’, 2006년 ‘방과후 반가운 시간’ 등의 여러 작품들에 꾸준히 출연할 기회를 얻을 수 있기도 했었습니다.
그리고 영원히 아역 배우로서 활동할 것만 같았던 이홍기는, 2007년 갑자기 새로운 바람을 몰고 대중 앞에 서게 되었습니다. 바로 가수 FT아일랜드의 모습으로였습니다.
가수 FT아일랜드, 이홍기… “성공의 연속”
이홍기는 아역 배우의 탈을 벗고, 가수 FT아일랜드로 2007년 6월 가요계에 데뷔하였습니다. 그룹명은 다섯 개의 보물섬이라는 뜻의 Five Treasure Island의 약칭으로, 꽃미남 밴드라 불리며 여성 팬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았습니다.
특히 당시 FT아일랜드는 전원 1990년대 생인 것으로 연일 화제를 모았으며, 팀 내 유일한 보컬인 이홍기의 허스키한 목소리를 통한 음색과 가창력 등에도 크게 관심이 쏠린 바 있었습니다.
이후 이홍기는 FT아일랜드 활동으로 수많은 명앨범들을 내놓으며 남녀를 가리지 않고 사랑 받았습니다. ‘사랑앓이’를 비롯해 ‘천둥’, ‘너 올 때까지’, ‘한사람만’, ‘사랑후애’, ‘사랑사랑사랑’, ‘지독하게’, ‘좋겠어’, ‘PRAY’ 등 작품과 같은 곡들을 출시하면서 사람들의 귀를 즐겁게 해주었습니다.
나날이 발전해가는 이홍기의 음색과 가창력에 동종 업계에서는 찬사를 보내기도 했었는데, 일례로 가수 임재범은 “이홍기를 단순히 아이돌 가수라 생각했지만, 노래 실력을 보고 너무 잘해 놀랐다”며 칭찬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를 인정 받아 이홍기의 FT아일랜드는 각종 가요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은 물론, ‘골든디스크’, ‘서울가요대상’ 등 다양한 시상식에도 모습을 드러낼 수 있었습니다.
한편 2019년 멤버 최종훈의 버닝썬 게이트 사건으로 인한 연예계 은퇴를 계기로 FT아일랜드의 향후 거취에도 지장이 생길 수 있었지만, 다행히 잘 넘어간 뒤 2023년 현재는 한국을 넘어 일본, 대만, 싱가포르 등 세계적으로 활발히 활약하고 있는장면들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만능 엔터테이너, 이홍기… “재능이 몇 개야”
유쾌하고 즐거운 모습으로 팬들의 호감을 사 ‘홍스타’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는 이홍기. 이러한 이홍기는 가수 FT아일랜드로서의 면모와는 별개로, 호쾌한 입담과 화려한 연기력 등으로 지금껏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기질을 내보이기도 했었습니다.
일례로 이홍기는 가수 활동을 하면서도 각종 예능에 출연하였습니다. ‘두근두근 여친만들기’, ‘인기가요’, ‘오! 마이스쿨’, ‘엠 카운트다운’, ‘우리 결혼했어요’, ‘나를 돌아봐’, ‘밤도깨비’, ‘프로듀스 48’, ‘노는 오빠’, ‘조선판스타’, ‘미스터트롯2’ 등 고정으로 나온 프로그램만 수십 개에 달할 정도였습니다.
이홍기는 특유의 센스와 재미있는 발언 등으로 연일 화제를 모았고, 귀여운 성격과 아리송한 매력 등으로 매번 팬들의 호감을 샀었습니다.
또한 이홍기 본인이 배우 출신이기에 그러한지 다양한 드라마, 영화, 뮤지컬 등에서 연기를 선보였는데, ‘미남이시네요’,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노리코, 서울에 가다’, ‘백년의 신부’, ‘모던파머’, ‘화유기’, ‘뜨거운 안녕’, 그날들’, ‘귀환’, 잭 더 리퍼’, ‘마타 하리’ 등에 얼굴을 비추며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홍기의 화법과 순발력은 라디오국에서도 인정을 받아 ‘키스 더 라디오’의 DJ를 맡기도 했었고, 2년 동안 실력을 뽐내며 해당 방송에는 ‘홍키라’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었습니다.
그리고 그룹 활동과는 따로 솔로로서의 곡 작업도 열심히 하여, ‘사랑했었다’, ‘눈치 없이’ 등의 명곡들을 발표한 바도 있었습니다. 완전한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자질을 전 국민에게 내비친 한 셈이었습니다.
만능인… 기량은 “어디까지”?
이홍기는 최근인 2023년 3월까지 TV조선 ‘미스터트롯2’의 심사위원으로 얼굴을 비추며, 날카로운 평가와 그러면서도 출연진을 챙기는 모습 등으로 긍정적인 장면들을 연출한 적이 있었습니다.
또한 동일 시기 가수 김연자의 히트곡인 ‘아모르 파티’의 리메이크 음원을 내놓으며 역대급 노래라는 찬사를 받기도 했는데, 해당 곡은 트로트계와 어르신들의 귀를 연일 즐겁게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이홍기는 유튜버로의 새로운 도전도 이어갔습니다. 이홍기의 유튜브 채널 ‘홍기종기’는 구독자 약 16만명을 보유하고 있는데, 노래, 일상, 스포츠,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팬들과 공유하여 인간 이홍기의 면모를 유연하게 보여준 바 있었습니다.
한편 이홍기는 오는 2023년 7월 뮤지컬 ‘할란카운티’에 나와 연기력을 선보일 예정 중에 있습니다. 류정한, 안재욱, 이건명, 임태경, 박창현 등의 유명 배우들과 호흡을 맞출 것으로 추측됩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홍기 아역 배우 시절부터 봐왔는데 벌써 이렇게 컸구나”, “FT아일랜드 활동 좀 더 활발히 해주세요”, “예능에서 더 많이 보고 싶은 홍기”, “이홍기 너무 재미있고 진짜 만능인 듯”, “우리 홍스타 화이팅”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저작권자 ⓒ살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및 보도자료 qrssaw@naver.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