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신은주 기자] 가수 아이유와 그룹 방탄소년단 슈가가 다시 만난다.
10일 아이유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슈가와의 재회를 예고했다. 아이유는 ‘아이유의 팔레트 With AgustD (SUGA). 6PM’이라는 글과 함께 슈가와 함께 찍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이날 6시에는 아이유가 운영하는 채널 ‘아이유의 팔레트’에 슈가가 출연해 함께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두 사람은 3년 전 ‘에잇’에 이어 ‘사람 Pt.2’로 다시 뭉쳤다. 지난 2020년 발표된 아이유의 디지털 싱글 ‘에잇’에서는 슈가가 프로듀싱, 피처링으로 참여한 바 있다. ‘에잇’은 동갑내기인 아이유와 슈가, 두 아티스트의 만남으로 이목을 끌었다.
‘에잇’에서 슈가가 피처링을 참여했던 것과 반대로 이번에는 아이유가 슈가의 앨범에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사람 Pt.2 (feat. 아이유)’는 슈가가 활동명 Agust D로 발매하는 솔로 앨범 ‘D-DAY’의 선공개 곡이다.
지난 8일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사람 Pt.2’는 ‘사람 Pt.2’는 공개와 동시에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 1위에 올랐으며 지난 7일 기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최신 차트에서 11위에 자리했다.
슈가의 ‘D-DAY’는 오는 21일 전 세계에서 동시 발매된다.
한편 아이유는 지난해 12월 31일, 배우 이종석과 열애 사실을 인정했다. 아이유는 팬카페를 통해 “제 오랜 동료였던 분과 서로 의지하며 좋은 마음을 키우고 있다. 긴 시간 동안 고맙게도 저를 응원해 주고 저에게 ‘멋지다’ 해주고 진심 어린 격려를 보내준 듬직하고 귀여운 사람”이라고 말했고 이종석 역시 소속사를 통해 “아이유와 친한 동료 관계에서 연인 사이로 발전해 진지한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신은주 기자 sej@tvreport.co.kr / 사진=채널 ‘이지금’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