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설이 기자]유재석의 ‘플레이유’가 레벨업해 돌아온다.
‘플레이유’의 시즌 2인 ‘플레이유 레벨업’ 오는 25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첫 라이브를 시작한다. 지난 만우절에는 라이브 중 유재석이 사라지는 티저 영상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바.
‘플레이유 레벨업’은 유재석과 시청자가 소통하며 미션을 해결하는 실시간 인터랙티브 예능으로, 지난해 4월 시즌 1을 선보였다. 매주 새로운 미션에 도전하는 유재석은 시청자인 ‘유’들과 함께 실시간으로 전략을 세우고 갖가지 수단을 통해 주어진 시간 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만우절인 지난 1일에는 유재석의 전대미문 ‘캐릭터 삭제’ 사고 영상이 공개됐다. 유재석이 ‘유’들과 소통하다 갑자기 에러가 발생한 듯 사라진다. 유재석 캐릭터가 삭제된 이유가 무엇인지, 또 어떤 새로워질 세계관이 펼쳐질지, ‘플레이유 레벨업’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앞선 3월 31일 공개된 유재석 업데이트 이미지에는 ‘캐릭터에 문제가 생겨 재시작해야 한다’는 에러 메시지와 의미를 알 수 없는 에러 코드가 더해져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티저 포스터에는 갑작스러웠던 유재석의 캐릭터 삭제 현장이 고스란히 남아 있다. 유재석의 뿔테 안경, 옷과 소지품이 바닥에 남겨져 있다. 포스터 속 시스템 알림창에는 ‘OOO OO 세상에서 다시 플레이하겠습니까?’라는 안내 문구가 떠 있어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한편 시즌 2는 카카오페이지에서 ‘플레이유 레벨업’ 라이브를 진행한다. 라이브를 앞두고 ‘플레이유 레벨업’ 세계관에 대한 단서들이 매주 화요일 공개되며, 4일에는 플레이유 공식 유튜브를 통해 유재석의 히든 토크가 담긴 클루 영상을 공개한다. 연출을 맡은 김노은PD는 “다채로운 미션이 펼쳐졌던 시즌1에서 한층 진화해, 시즌 전체를 관통하는 세계관 서사는 물론 여러 미션을 극복해가는 유재석의 성장 과정이 더욱 흥미롭게 담길 예정”이라며 “전대미문의 유재석 삭제 사건이 왜 발생했는지, 이에 얽힌 스토리를 다양한 클루들을 통해 미리 추리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