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첫 정규 ‘ONE’ 핫한 만큼 활동 쭉…원없이 빛나는 ‘트롯돌’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가수 이찬원이 첫 정규 ‘ONE’으로 보여 줄 행보에 이목이 집중 되고 있다.
지난달 20일 첫 정규 ‘ONE’으로 컴백한 이찬원은 ‘쇼! 챔피언’을 시작으로 지난 5일 ‘인기가요’ 핫 뮤직 스테이지까지 다양한 음악방송 무대에 출연하며 다채로운 이찬원을 선보였다.
음악방송을 통해 팬들과 가깝게, 그리고 친밀하게 소통했던 이찬원은 첫 정규에 팬사랑부터 무대에 대한 진심, 열정 등 모든 걸 뱉어냈다. 그 결과 이찬원은 ‘ONE’으로 커리어 하이를 달성, 그가 이룬 성과를 자세히 살펴 보고자 한다.
첫 하프 밀리언셀러‧역대 솔로 가수 초동 8위
이찬원은 ‘ONE’으로 첫 하프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다. 아이돌 그룹에게도 쉽지 않은 성과를 기록한 이찬원은 발매 2일 만에 50만 장을 달성하며 뜨거운 팬덤 화력을 입증했다.
탄탄한 팬덤과 이찬원의 노력이 함께 만들어 낸 결과로, 이찬원은 초동 판매량(집계기준 2월 20~26일) 약 57만 장을 돌파하며 역대 솔로 가수 음반 초동 8위에도 이름을 올리는 등 ‘트로트 프린스’로서 이름을 널리 떨쳤다.
‘ONE’톱 1위 기록
첫 정규앨범 명이 ‘ONE’인 만큼, 이찬원은 각종 ‘1’위 기록을 써 내려 갔다. 타이틀곡 ‘풍등’ 뮤직비디오가 공개 하루 만에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에 오르는 데 이어 최초 공개였던 ‘쇼! 챔피언’ 무대는 지난달 22일 오후 8시부터 23일 자정까지 네이버TV TOP100 1위를 차지, ‘쇼! 음악중심’ 무대 역시 방송 직후부터 총 3시간 동안 1위를 지속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이찬원은 ‘트롯스타’ 2월 월간 랭킹 1위, 써클차트 8주차 앨범차트를 비롯해 BGM, 벨소리, 통화연결음 차트 모두 1위에 랭크되며 4관왕을 기록했다. 특히, 이찬원은 지난달 28일 방송된 ‘더 쇼’에서 1위의 영광을 안으며 ‘풍등’의 무한 상승을 예고하기도 했다.
가창력 싣고 보는 재미 높인 ‘풍등’
작곡, 작사는 물론, 모든 열정을 쏟은 첫 정규 ‘ONE’은 무대 위 이찬원을 더욱 빛나게 만들었다. 이찬원 지난달 22일 ‘쇼! 챔피언’을 시작으로 ‘쇼! 음악중심’, ‘인기가요’, ‘더 쇼’ 등 각종 음악방송에 출연, 다양한 스타일링과 함께 명품 ‘풍등’을 선보였다.
이찬원 본연의 매력이 잘 드러나는 ‘풍등’은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했고, 가장 이찬원 다운 따뜻한 라이브와 동양미가 돋보이는 퓨전 한복 등 의상은 무대 보는 재미를 더욱 높였다.
한편, “이찬원이 이찬원 했다”라는 말이 저절로 나올 정도로 유의미한 성적을 거둔 이찬원은 ‘ONE’이 첫 정규앨범인 만큼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진정성 있는 무대를 계속 보여 줄 계획이다. 여기에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단독 콘서트 ‘ONE DAY’ 서울 공연을 진행, 2023년 상반기를 더욱 뜨겁게 달굴 전망이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