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조선 ‘미스터트롯2’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정상을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월 5일부터 3월 5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 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는 ‘미스터트롯2’가 랭크됐다. ‘미스터트롯2’ 브랜드는 참여지수 485만9862, 미디어지수 453만678, 소통지수 185만3749, 커뮤니티지수 178만3678, 시청지수 238만48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41만283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해보면 10.12% 하락했다.
2위 MBN ‘불타는 트롯맨’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만8031, 미디어지수 196만9885, 소통지수 99만6148, 커뮤니티지수 99만7213, 시청지수 202만65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7만7792로 분석됐다.
3위 tvN ‘서진이네’ 브랜드는 참여지수 255만8946, 미디어지수 237만3544, 소통지수 107만8748, 커뮤니티지수 118만2116, 시청지수 108만73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8만752로 분석됐다.
이어 MBC ‘나 혼자 산다’가 4위, SBS ‘런닝맨’이 5위 등을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3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스터트롯2’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투표하다, 대결하다, 진출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일대일매치, 전국투어, 톱10’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36%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