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설이 기자]2월 브랜드평판에서 뉴진스가 1위, 임영웅이 2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1월 28일부터 2023년 2월 28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198,733,294개 소비자 행동 분석에 따르녀 스타 브랜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에서 뉴진스, 임영웅, 방탄소년단, 손흥민, 김민재, 블랙핑크, 유재석, 백종원, 이찬원, 송중기가 1위~10위를 차지했다.
이어 11위~30위는 엑소, 송혜교, 아이유, 세븐틴, 하이키, 김호중, 트와이스, 영탁, 소녀시대, 빅뱅, 아이브, 태연, NCT, 문가영, 윤하, 김희철, 김연경, 강다니엘, 차은우, 공유가 올랐다.
1위 뉴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0,254, 미디어지수 1,509,902, 소통지수 1,245,018, 커뮤니티지수 2,570,970로 브랜드평판지수 7,176,14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917,773보다 19.53% 하락했다.
2위 임영웅은 참여지수 1,381,919, 미디어지수, 1,043,135 소통지수, 1,603,316 커뮤니티지수, 2,476,764로 브랜드평판지수 6,505,134로 분석됐다. 1월보다 9.49% 하락했다. 3위 방탄소년단은 참여지수 630,816 미디어지수, 1,349,144 소통지수, 2,051,433 커뮤니티지수, 2,055,652로 브랜드평판지수 6,087,045로 지난 1월 7,527,175보다 19.13% 하락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뉴진스 브랜드는 미디어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으로 모았고, 임영웅 브랜드는 커뮤니티 기반으로 팬덤을 구축했고,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글로벌 플랫폼 기반으로 강력한 브랜드를 만들어냈다”라고 분석하며 “지난 1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38,303,124개와 비교하면 16.6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49% 하락, 브랜드이슈 16.76% 하락, 브랜드소통 12.89% 하락, 브랜드확산 16.82% 하락했다”라고 덧붙였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사진=어도어, 물고기뮤직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