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설이 기자]배우 정성화, 배정남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함께 ‘한국사 지식 캠페인’을 전개한다.
‘한국사 지식 캠페인’은 한국의 역사적인 날 한국사 지식을 카드뉴스로 제작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전파하는 대국민 역사교육 프로젝트다.
이번 캠페인에는 2월 14일 안중근 의사 사형선고일을 맞아 뮤지컬 영화 ‘영웅’에서 안중근을 연기한 정성화, 조도선 역의 배정남이 함께했다. 이들은 자신의 소셜 네트워크 계정에 카드뉴스를 올려 팬들의 관심을 독려했다.
총 6장으로 구성된 이번 카드뉴스에는 안중근 의사 가문의 여러 독립운동이 소개됐다. 안중근 어머니이자 임시정부경제후원회 임원으로 활동한 조마리아 여사, 안중근의 동생이자 독립군 주요 문서와 군자금을 전달한 안성녀, 임시정부 임시의정원 의원으로 활약한 안정근의 이야기가 담겼다.
또한 안중근 동생이자 한인애국단 조직에 기여한 안공근, 안중근 사촌이자 중국에서 독립운동을 펼친 안명근, 김구 보좌관이었던 안경근, 안중근 조카인 안봉생, 안춘생 등도 소개됐다. 서경덕 교수는 “안중근 의사의 활약은 이미 전 국민이 다 알고 있지만 안중근 가문의 독립운동 활약상은 잘 알려지지 않아 이번 기회에 널리 소개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사진=서경덕 교수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