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재벌이 왜 여기서 이러고 있어?”… 유명 남자 아이돌 멤버 재력에 모두 충격
2023년 1월 1일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 2‘에 태국 재벌 아이돌 뱀뱀이 새 멤버로 합류하며 물오른 예능감을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집사부일체의 새로운 멤버 발탁
그룹 ‘갓세븐’의 멤버 뱀뱀은 자기소개 후 각오를 묻는 말에 “난 긴장하면 그럴까 봐 편하게 하려고 한다”며 여유로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뱀뱀은 제작진을 향해 “해외 촬영 한번 가면 안 돼요?”라고 물었고 도영은 “태국 갔으면 좋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제작진은 뱀뱀에게 “우리 다 같이 태국 가면 뭐 해 줄 수 있냐?”라고 질문을 던졌습니다. 그러자 뱀뱀은 “숙박비? 5명이 한 방씩 하면 되지 않나. 1층 정도 빌리면 될 것 같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도영은 “진짜 장난 아니다”며 태국에서 뱀뱀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그리고 어마어마한 재력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도영의 말을 듣던 은지원은 뱀뱀에게 “너 왜 여기서 이러고 있어”라고 물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습니다.
환승연애2로 인지도 쌓은 뱀뱀
1997년생 올해로 25세인 7인조 보이그룹 ‘갓세븐’의 멤버 뱀뱀은 솔직함과 예능감으로 그동안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할 때마다 눈길을 끌었습니다. 현재 뱀뱀은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뱀뱀은 ‘환승연애 2’ 고정 출연으로 대중에게 이름을 각인시켰습니다.
그는 TVING ‘환승연애 2’ 최종화에서 “환승연애 덕분에 인지도 진짜 많이 올라갔어요”라고 입을 열었습니다. 이어 “JYP 계약이 끝나고 원래 그만두고 아예 태국으로 돌아가려고 했다. 일단 한국에서 데뷔했으니까 한국에서 너무 성공하고 싶었는데 환승연애가 그 길을 좀 뚫어줬다. 일단 환승연애를 통해 앞으로 한국 활동에 용기가 조금 생긴 것 같다“며 프로그램을 향한 감사한 마음을 내비쳤습니다.
재치있는 예능감을 자랑하는 뱀뱀은 ‘집사부일체2’에서 이승기의 빈자리를 대신할 만큼 앞으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많은 이들이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뱀뱀의 조국, 태국에서의 인기
실제로 뱀뱀은 자신의 조국인 태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는 태국 8개 브랜드의 광고 모델로 발탁됐을 만큼 놀라운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뱀뱀은 태국 최대 통신사 AIS의 5G 캠페인의 메인 모델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오토바이, 의류, 식품 등 다양한 분야의 광고 모델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9년 트위터가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뱀뱀은 ‘태국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엔터테인먼트 계정’ 1위에 오른 바 있습니다.
뱀뱀이 태국 현지에 큰 인기를 끌 수 있었던 배경은 솔로 활동을 꼽을 수 있습니다. 뱀뱀은 2019년 태국에서 솔로 아티스트로 활동했습니다. 그는 방콕을 시작으로 나콘라차시마, 콘깬, 푸켓, 치앙마이 등 주요 5개 도시에서 7회에 걸쳐 팬 미팅 투어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당시 현지 팬들의 열렬한 반응 덕분에 팬 미팅 투어는 순식간에 매진되며 공연이 더욱 추가되기도 했습니다.
뱀뱀이 공연을 개최할 때마다 태국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순위 1위를 차지하면서 인기를 실감하게 했습니다. 또한 뱀뱀은 그룹 2PM 멤버 닉쿤과 유니세프 태국의 아동 보호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면서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뱀뱀은 ‘태국 왕자’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갓세븐’으로 시작한 뱀뱀
한편 뱀뱀은 7인조 보이그룹 ‘갓세븐’의 태국인 멤버입니다. 그는 14살 때부터 쭉 한국에서 생활해 외국인임에도 불구하고 능숙한 한국어 실력을 자랑합니다.
뱀뱀은 어머니가 가수 비의 팬이라서 어릴 적부터 공연장에 자주 다녔입니다. 한국에서 데뷔할 수 있었던 것도 이러한 어머니의 영향이 컸습니다. 태국에서 비 댄스커버대회가 열렸는데 1등 상품인 비와 저녁 식사가 탐났던 어머니는 둘째 형을 오디션에 내보내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형이 다리를 다쳐 대타로 뱀뱀이 대회에 나갔고 1등을 해 비와 저녁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뱀뱀은 JYP로 캐스팅됐습니다. 뱀뱀은 14살에 한국행을 결심했고 3년간 연습생으로 활동했습니다.
이렇게 자신의 데뷔 기회를 만들어준 사람이 어머니인 셈이기에 뱀뱀은 어머니에게 남다른 사랑을 보입니다. 뱀뱀은 SNS에 어머니에게 뽀뽀를 하는 사랑스러운 사진을 올리기도 하고, 또 자신이 한국 활동을 하며 번 돈으로 바로 방콕에 어머니를 위한 집을 사주는 등 효자의 면모를 보여줍니다.
태국에 식당이 50개 넘는 재벌 뱀뱀
뱀뱀은 데뷔 후 태국 재벌이라는 소문이 계속 돌았습니다. 갓세븐 맴버 잭슨은 “뱀뱀이 집 샀다. 부모님께 집을 사드렸다”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과거 JTBC 예능프로그램 ‘아는 형님’에 출연해 “내 입으로 얘기하긴 좀 민망하지만, 공항에 들어가면 진짜 거짓말 안 하고 입국 심사 전에 내 휴대폰 광고가 있어. 쫙. 모든 기둥에 뱀뱀뱀뱀뱀”라며 태국에서의 인기에 관해 설명했습니다.
이어 “나 자랑해도 돼?”라며 “태국에 내 식당이 많이 있다. 나랑 엄마가 함께 운영하는 한식당 50개가 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뱀뱀은 “너 진짜 재벌이다”라는 말에 “매일 영수증 정리해”라고 답했습니다.
뱀뱀의 어머니는 한국 음식을 독학으로 공부해 한식당을 시작했으며 어머니와 친척들이 운영에 나섰습니다. 한식당 이름은 ‘Kim Ju’로 태국 내 많은 프랜차이즈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렇듯 뱀뱀과 어머니는 서로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며 서로의 인생을 응원하고 도와주는 관계로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살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및 보도자료 qrssaw@naver.com]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