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벌기 위해 지하철 청소까지”…가수 카더가든이 밝힌 소름 돋는 재력 수준
가수 카더가든이 한 프로그램에 나와 한강 뷰 집을 공개한 가운데 과거 돈을 벌기 위해 다양한 일을 한 일화가 공개되며 눈길을 끌었습니다.
2023년 1월 21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카더가든의 새로운 집이 공개됐습니다.
이날 5년 만에 ‘전참시’에 돌아온 카더가든은 이날 새 식구 반려견 ‘폴리’와 함께 한강 뷰가 보이는 집을 공개했습니다.
카더가든의 새 집은 넓은 내부와 대리석 바닥, 럭셔리한 인테리어 등이 돋보였습니다. 이를 본 전현무는 “성공했네”라며 감탄했습니다.
이날 카더가든은 스탠딩 코미디에 대한 관심을 드러내며 이목을 끌기도 했습니다. 카더가든의 매니저는 “카더가든 형이 미친 음색, 음색 깡패 이런 수식어를 달고 다닌다. 그런데 형이 요즘 코미디에 미쳐있다. 요새 스탠드 업 코미디에 빠져서 진지하게 도전해보려고 하더라”라며 ‘전참시’에 일상을 제보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카더가든은 실제 코미디언들의 스탠드 업 코미디 영상을 분석하는 것은 물론, 매니저에게 갈고 닦은 개그 실력을 검증받는다고 합니다. 음악밖에 모르던 카더가든이 특급 심사위원 매니저의 웃음보를 터트릴 수 있을지 관심이 모였습니다.
이에 카더가든은 “최종 꿈이 가수가 아닌 스탠딩 코미디를 하는 것이다. 말로 웃기는 게 정말 섹시하더라”라고 밝혔습니다.
카더가든, 돈 벌기 위해 별거 다 했다
한강뷰 아파트를 공개하면서 과거 진행한 인터뷰도 재조명되었습니다. 인터뷰에 따르면 카더가든은 20세부터 돈을 벌기 위해 사회에 진출해 공장에 다니며 돈이 목적인 채로 살았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돈을 벌기 위해 주방 일, 건설 현장 일또한 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다 취미로 시작한 힙합음악 모임에서 작곡 프로그램을 배웠고, 군대에서 선임의 지시로 피아노 등을 치며 음악을 본업으로 삼게 됐습니다.
카더가든은 “원래 음반 활동을 할 생각이 없었다. 단지 돈 벌 생각만 했다. 그래서 공장에 다녔던 것”이라며 “재미삼아 작곡 프로그램으로 녹음본을 제작했다. 우연찮게 래퍼 주석이 자작곡을 듣게 되면서 데뷔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카더가든은 데뷔 초를 회상하며 “수입이 0원만 아닐뿐이지 ‘음악을 내고 마는 게 끝이 아니구나’라는 현실을 안 순간 힘들었다. 뮤지선으로서 생활은 하고 있으나 돈벌이가 안되니까”라고 덧붙였습니다.
특히 카더가든은 돈은 많이 벌었냐는 질문에 “수입이 점차 괜찮아지고 있다. 제 또래들이 신입사원인데 그들보다는 잘 벌고 있는 것 같다”고 흡족해 했습니다.
알고보면 데뷔 10년차 가수
한편 1990년생으로 올해 34세인 카더가든은 본명 차정원으로 2013년 EP ‘Jackasoul’을 통해 데뷔했습니다. 이때 이 앨범에 피쳐링으로 참여했던 빈지노 덕분에 메이슨 더 소울이라는 이름이 잘 알려지게 되었고 특유의 쇳소리가 담긴 미성의 창법 그리고 소울풀한 음악들이 사람들의 귀를 사로 잡았습니다.
이후 Finest Records에서 나와 현재 소속사는 강산에, 장기하와 얼굴들, 혁오가 소속된 두루두루amc 로 옮겨갔습니다. 개명 후 이전의 음악스타일과는 다르게 락에 더 가까워지면서 밴드도 생겼습니다.
2017년 6월 쇼미더머니6에서 프로듀서 지코, 딘 팀의 행주와 영비의 무대 “SEARCH”의 피처링으로 참여했고 이후 쇼미더머니777의 팔로알토, 코드 쿤스트의 프로듀서 무대에도 피처링진으로 참여했습니다.
2017년 12월 카더가든의 이름으로 발표하는 정규 1집 APARTMENT를 발매했습니다. 라이프 앤 타임의 진실, 오혁, O3ohn, 선우정아 등등 많은 아티스트들이 참여했으며 리스너·평단의 전반적인 반응은 상당히 좋습니다. IZM에선 7점을 주며 호평했습니다.
2018년 12월 1일 더 팬에 출연하게 되었고 2019년 2월 9일, 결승전에서 비비와의 접전 끝에 우승했습니다. 이후 2021년 2월 유튜브 ‘워크맨’에 출연하여 비비와 지하철청소를 하면서 얼굴을 비치는가 하면 ‘놀면 뭐하니?’등도 출연하면서 꾸준히 활동을 하는 중에 있습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돈 벌려고 정말 다 했구나”, “열심히 하니 저런 집에서 사는 거겠지?”, “한강 뷰 부럽다”, “노래 좋더라구요 응원~”, “생각보다 고급지게 산다”, “스탠딩 코미디를 연습까지 하다니”, “하고 싶은 거 다 해보시길”, “음악도 예능도 승승장구하자”, “나도 돈 열심히 벌어야지”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저작권자 ⓒ살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및 보도자료 qrssaw@naver.com]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