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여친마다 동거해” 아이유랑 사귀기 전, 과거 ‘이종석의 여자’들 공개됐다
2023 새해의 시작과 동시에 이종석과 아이유의 연애 소식은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하지만 이종석의 열애설에 웃지 못하는 여배우의 사연이 밝혀져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종석, 아이유 만나기 전 연인 ‘♥권나라’
이종석이 아이유와 열애설이 나기 전 이종석의 여자라고 불릴만큼 유명한 여배우는 권나라였습니다.
이종석은 지난 2019년에 권나라와 열애설에 휩싸였습니다. 그런데, 이 둘의 결별 소식이 크게 전해지지 않아서 ”이종석은 권나라랑 만나고 있던거 아니었나?”라는 반응인 사람들이 대다수를 이뤘습니다.
두 사람의 소속사는 열애설이 터졌던 당시, 철저히 부인했지만 이종석의 차에서 권나라가 내리거나 두 사람이 함께 식사를 하는 모습이 포착 되었으며 특히 권나라는 이종석이 운영하는 서울 신사동 카페 ‘89맨션’에서도 여러 차례 포착됐습니다.
이와 더불어 열애설을 확실시된 것은 권나라가 옥수동 아파트로 이사를 가기로 되어있었는데 이종석이 살고 있는 한남동 빌라와 5분 거리였습니다.
한 연예계 종사자는 ”이쪽 업계 사람들 사이에서 이미 권나라는 ‘이종석의 여자’로 통한다”라는 말을 했습니다.
또한 이종석이 설립한 1인 기획사에서 권나라를 영입하기 위해 엄청난 공을 들였다고도 알려졌습니다. 이종석 관련 관계자는 “에이맨프로젝트의 실질적인 대표는 이종석이다. 권나라의 스케줄을 모두 관리한다”며 “판타지오와 계약 만료 후 권나라를 에이맨프로젝트로 영입하기 위해 공을 많이 들였다”고 귀띔했습니다.
그리고 권나라는 이종석의 이상형과도 일치합니다. 권나라는 연습생 때부터 172㎝의 큰 키와 작은 얼굴 덕분에 ‘분당 이나영’으로 불리며 주목 받은 바 있습니다. 이종석은 데뷔 후 줄곧 영화배우 이나영의 팬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두 사람이 같은 소속사에서 더욱 깊은 관계를 맺어가고 있을 때쯤, 이종석은 2019년 3월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종석은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복무 중인데도 불구하고 근무 외 시간에 권나라를 자주 만났다고 합니다.
이종석 아이유로 환승연애.. “일방적인 이별통보”
이후 2021년 1월, 소집해제를 한 뒤 이종석은 권나라와 결별이 이유인지 권나라와 함께 있던 1인 기획사를 정리하며 많이 힘들어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때, 10년 동안 알고 지낸 아이유가 이종석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다고 합니다.
네티즌들은 ‘이종석이 그때부터 아이유에게 여자로서의 호감을 느낀 것 아니냐’라는 의견을 내고 있으며 현재 권나라와 이종석, 두 사람에 대해 엄청난 추측들이 난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종석이 권나라를 두고 환승 연애를 했다는 이야기라던가, 권나라가 ”이종석이 환승 연애를 해서 권나라가 맘고생했다.” 라는 팬의 댓글에 좋아요를 눌렀다는 루머도 돌기도 했습니다.
심지어 연예 대상 시상식에 참석했던 권나라를 향해 ”일방적으로 이별 통보를 받아서 그런지 표정이 어둡다”, ”입만 웃고 있고 눈이 슬퍼 보인다” 라는 말들도 나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추측에 권나라 팬들은 아이유와 이종석의 열애설이 달갑지만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권나라는 1991년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입니다. 권나라는 2012년 헬로비너스 멤버로 데뷔했으며 드라마 ‘수상한 파트너’(2017), ‘나의 아저씨’(2018), ‘친애하는 판사님께’(2018), ‘닥터 프리즈너’(2019) 등으로 얼굴을 알렸습니다. 또한 JTBC 새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 출연해 배우로서 입지를 굳혔습니다.
과거 이종석의 여자 ‘박신혜’
또한 이종석은 과거 박신혜와 열애설이 돌았습니다. 2017년 두사람이 4개월째 교제 중이라고 보도되었습니다. 이종석과 박신혜는 영국 런던에서 해외촬영 중 간간이 시간을 내어 데이트를 즐겼으며 드라마 <피노키오>에서 달링 커플로 활약했던 이종석과 박신혜는 국내외를 오가며 만남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한 공간에서 모습을 드러낼 때는 항상 지인을 대동했고, 드라마가 끝난 후인데도 모임을 이어가며 만남의 이유를 만들어 열애설을 부인했다고 합니다. 또한 박신혜가 이종석 집에서 나오는 장면이 찍히기도 했습니다. 이 사진으로 인해 박신혜와 이종석의 동거설이 제기되기도 했습니다.
당시 이종석은 “드라마 촬영을 하며 서로 많이 의지했다. 드라마 촬영이 끝난 지금도 겹치는 상품 모델이나 화보촬영이 많아 자주 보는 편이다. 지금까지도 서로 의지하는 좋은 친구사이다”라고 밝혔습니다.
박신혜 측에서도 “두사람이 연인사이라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 친한 친구사이로 마음이 잘통해서 친하게 지내고 있다”고 밝혀 열애설을 일축했습니다.
하지만 박신혜와 이종석은 해외 스케줄이 같은 달 같은 도시에서 이루어질때가 많았으며, 2017년 2월에는 함께 해외에서 의류 촬영을 했고, 2017년 3월에는 중국 상해에서 팬미팅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이후 박신헤와 이종석은 각자의 촬영장에 커피차를 보내 응원을 하기도 했지만 다른 배우들을 응원하기 위함이였다고 밝혀 끝까지 열애를 부인했습니다.
이종석♥한효주 “무릎에 앉고, 다리도 만져”
이종석은 열애를 부인한 박신혜와는 달리 한효주에게는 과감한 스킨쉽으로 거침없는 행동을 보였습니다. 이종석과 한효주는 드라마 ‘W 더블유’에 출연하며 열애설이 불거졌습니다.
촬영 중 한효주의 배가 고프다는 말에 이종석이 한효주를 보며 자기 무릎 위에 앉으라는 제스처를 취했으며 이에 한효주는 카메라를 의식해 당황스러운 표정을 지었고, 어색한 분위기가 연출되기도 했습니다.
또 한효주에게 과자를 직접 먹여주는 이종석의 모습도 포착되어 인터넷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구었습니다. 그리고 비하인드 영상에서 이종석은 촬영 대기 중에 한효주와 이야기를 하며 이종석이 마치 연인에게 하듯 자연스럽게 한효주의 다리를 만졌습니다.
그리고 한효주가 먹던 아이스크림까지 먹는 모습까지 카메라에 비춰지면서 많은 시청자들이 둘이 연애하는 것 아니냐며 논란을 일으킨 바가 있습니다.
이후 스태프들이 한효주를 위한 상을 수여하는 자리에서 한효주가 너무 감동을 받아 눈물이 그렁그렁하자, 이종석은 한효주의 머리를 쓰다듬고 한효주를 자기 품으로 끌어당겨 껴안는 장면이 포착되었습니다.
이에 네티즌들은 “과거 이종석이 한효주를 좋아했던 것 같다”, “저게 안좋아하는데 할 수 있는 행동인가?”, “오래전부터 아이유를 짝사랑해왔다고 하는데 그건 아닌듯?”, “드라마 촬영하는데 서로 좋아할수도 있지”, “한효주처럼 예쁜데 안좋아하기도 힘들겠다”, “이종석 한효주한테 대놓고 스킨쉽하네”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종석과 ‘결혼할 사람’은 아이유였다
하지만 한효주와 권나라, 박신혜를 거쳐 결국 이종석의 종착지는 아이유였습니다. 아이유와 열애가 더욱 주목을 받는 것은 이종석이 아이유와 열애를 한번도 부인하지 않고 바로 인정했다는 것 때문입니다.
이종석과 아이유의 열애 소식에 과거 이종석과 아이유의 만남의 시작이 주목받았습니다. 아이유와 이종석은 10년 전, 인기가요에서 진행자를 맡으며 처음 만났습니다. 두 사람은 오랫동안 친한 동료로 지내오며 이종석은 아이유의 오랜 팬이었다고 합니다.
이종석은 지난 2022년 2월 공개된 매거진 ‘엘르’와 인터뷰에서 이상형을 언급했습니다. 그는 ‘신이 한 가지 소원을 들어준다면’이라는 질문에 “미래 배우자를 점지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종석은 “확실히 나이가 드니까 그런 생각이 든다. 이제는 명확하게 ‘이런 사람과 결혼했으면 좋겠다’ 싶은 이상형이 생겼다”면서 “우선 현명하고 단단하고 제가 존경할 수 있으면서 무엇보다 귀여운 사람이면 좋겠습니다. 쉽지 않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이종석의 엘르 인터뷰가 재조명된 이유는 2022년 12월 30일 ‘MBC 연기대상’에서 ‘그분’을 향해 “내가 아주 오랫동안 많이 좋아했다. 너무 존경한다고 말하고 싶다”고 여자친구 아이유를 언급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발언으로 이종석이 아이유와 결혼까지 생각하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열애설이 많이 나지 않은 아이유와 달리 이종석은 빈번한 열애설로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종석은 아이유를 ‘지켜주고 싶은 멋진 친구’라고 칭하며 열애를 인정해 사랑꾼의 면모를 드러냈습니다.
[저작권자 ⓒ살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및 보도자료 qrssaw@naver.com]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