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성민주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가 ‘Ditto’에 이어 ‘OMG’도 미국 빌보드 차트 ‘핫 100’에 올렸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24일(현지시간) 공개한 최신차트(1월 28일 자)에서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싱글 앨범 ‘OMG’의 동명 타이틀곡 ‘OMG’는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91위로 진입했다.
지난 17일(현지시간) 공개된 1월 21일 자 차트에서 싱글 앨범 ‘OMG’의 수록곡 ‘Ditto’가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96위를 차지한 지 일주일만에 전해진 소식이다. ‘OMG’는 ‘Ditto’보다 5계단 높은 91위에 랭크됐다.
이로써 뉴진스는 데뷔한 지 6개월 만에 첫 싱글 앨범에 수록된 2곡 모두 ‘핫 100’에 올리는 저력을 뽐냈다. 특히 뉴진스는 신보 ‘OMG’로 글로벌 프로모션이나 미국 등지에서 현지 활동 없이 이와 같은 성과를 얻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뉴진스의 ‘Ditto’와 ‘OMG’는 국내에서도 지치지 않는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특히 ‘Ditto’는 지난 23일 발표된 멜론, 지니, 벅스 주간 차트(집계기간 1월 16~22일)에서 일제히 정상을 차지하며, 지난달 19일 공개된 후 매주 멜론, 지니, 벅스 주간 차트에서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아울러 멜론, 지니, 벅스 주간 차트 1위 ‘Ditto’ 뒤로는 ‘OMG’가 2위, 데뷔곡 ‘Hype boy’가 3위를 차지하며 바야흐로 ‘뉴진스 전성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성민주 기자 smj@tvreport.co.kr / 사진=어도어
댓글 많은 뉴스